실시간 뉴스


나무는 시가 되고 이야기가 되고 탄소중립이 된다


- 문학인과 함께 나무심기로 탄소중립에 앞장서다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한국산림문학회, 한국문인협회, 한국소설가협회, 한국여성문학인회, 한국시조문학진흥회, 국제펜(PEN)한국본부 등 문학 관련 10여 개 단체에서 활동하는 문학인들과 “문학인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나무심기”를 16일 경기도 양주시 인근 국유림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나무심기는 국유림 4ha 면적에 봄철 온 산을 화사하게 물들이는 산벚나무를 1만 그루 심어 양주시민 등 도시민들이 휴식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시 숲이나 도시공원 형태의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문학인들은 탄소중립을 실천한다는 의미를 담아 정성 들여 나무를 심었으며 작품 활동을 통해 기후변화 완화와 탄소중립을 위해서 나무를 심고 숲을 가꿔야 한다는 문화가 확산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한편, 세계적으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탄소흡수원이 되는 산림에 대한 역할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산림청에서도 지난 1월 “2050 탄소중립 추진 전략”을 수립하여 2050년까지 30년간 30억 그루의 나무를 심어 산림의 탄소흡수력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마련하여 실천하고 있다.

최병암 산림청장은 “문학인 뿐 아니라 사회 각계각층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나무심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최병암 산림청장(앞줄 오른쪽)과 문학인들이 '문학인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나무심기' 행사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사진=산림청 ]
최병암 산림청장(앞줄 오른쪽)과 문학인들이 '문학인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나무심기' 행사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사진=산림청 ]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무는 시가 되고 이야기가 되고 탄소중립이 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