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네오텍, 공공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기업 선정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서비스 등록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를 통해 공공부문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발표했다.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는 과기정통부·기획재정부·조달청이 시행하고 있으며, 위원회의 운영·보안 심사를 통과한 서비스는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운영하는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된다.

 [사진=GS네오텍]
[사진=GS네오텍]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관심 있는 기업과 수요기관을 위해 디지털서비스 심사를 위한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하고, 디지털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에 등록된 기업은 수의계약, 카탈로그 계약 등 단순한 계약절차가 가능해 공공기관이 필요한 시점에 빠른 공급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이번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네이버클라우드 도입, 설계 운영 등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또 컨설팅 과정을 통해 고객이 클라우드 운영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본부 총괄은 "이번 등록을 통해 다양한 공공기관 대상으로 맞춤형 클라우드 컨설팅과 매니지드 서비스까지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공공기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네오텍, 공공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기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