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코로나19 증상 완화에 매우 효과적인 식품"


장 부스케 명예교수는 “김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다 TRP 활성을 낮출 수 있어 코로나19 증상 완화에 매우 효과적인 식품”이라며 “한국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사망률이 낮고, 중증환자가 적은 것은 김치 덕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티몬]

[아이뉴스24 조경이 기자] 김치가 코로나19 증상을 완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식품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세계김치연구소는 장 부스케(Jean Bousquet) 프랑스 몽펠리에 대학 폐의학과 명예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 결과를 31일 발표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김치의 재료인 배추, 고추, 마늘 등에 함유된 각종 영양 성분은 인체 내 항산화 시스템을 조절해 코로나19 증상을 완화시킨다.

장 부스케 명예교수는 “김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다 TRP 활성을 낮출 수 있어 코로나19 증상 완화에 매우 효과적인 식품”이라며 “한국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사망률이 낮고, 중증환자가 적은 것은 김치 덕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세계김치연구소 최학종 소장 직무대행은 “해외 연구진도 김치의 우수성에 주목하고 연구 주제로 다룰 정도로 김치의 가능성은 무한하다”고 말했다.

장 부스케 명예교수팀과 세계김치연구소의 공동 연구 결과는 면역학 분야 국제 학술지(Clinical and Translational Allergy) 지난해 12월호에 실렸다.

/조경이 기자(rookero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