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연경 "많은 일들 있었는데 선수들이 이겨냈다…감동적"


김연경은 "많은 일이 있었는데 선수들이 이겨내고 챔프전에 올라간다는 게 정말 감동적"이라고 말했다.  [사진=정소희 기자 ]
김연경은 "많은 일이 있었는데 선수들이 이겨내고 챔프전에 올라간다는 게 정말 감동적"이라고 말했다. [사진=정소희 기자 ]

[아이뉴스24 조경이 기자] '배구 여제' 김연경(33)이 흥국생명 유니폼을 입고 12년 만에 다시 우승에 도전한다.

흥국생명이 24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IBK기업은행과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세트스코어 3대0(25-12, 25-14, 25-18)으로 승리했다.

이날 김연경은 23득점을 폭발하며 흥국생명의 챔피언결정전 진출을 이끌었다. 2008-2009시즌 흥국생명의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이끌고 해외에 진출했던 김연경은 12년 만에 또 한 번의 우승에 도전하게 됐다.

12년 만에 챔프전 무대를 밟는 소감을 묻자 김연경은 "감동적이다"라고 했다. 이재영·다영 쌍둥이 자매의 학교폭력 파문과 징계 등 흥국생명의 올 시즌을 돌아보며 "많은 일이 있었는데 선수들이 이겨내고 챔프전에 올라간다는 게 정말 감동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줘서 모든 선수에게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김연경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흥국생명과의 계약을 마무리한다. 김연경은 “(마지막이 될 수 있다고) 조금 생각은 했다. 어쨌든 지면 경기가 없다. 이번 시즌 마무리하는 경기가 될 수도 있다고 봤다. 하지만 오히려 그렇게 생각하니 부담이 없더라. 즐기면서 재미있게 경기를 치렀다. 분위기가 너무 좋게 마무리돼 기분이 좋다”라고 말했다.

2008-2009시즌 흥국생명의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이끌고 해외에 진출했던 김연경은 12년 만에 또 한 번의 우승에 도전하게 됐다. [사진=정소희 기자 ]
2008-2009시즌 흥국생명의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이끌고 해외에 진출했던 김연경은 12년 만에 또 한 번의 우승에 도전하게 됐다. [사진=정소희 기자 ]

흥국생명은 2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GS칼텍스와 챔피언결정전 1차전을 치른다. 김연경은 "그동안 IBK기업은행만 공부를 하면서 GS칼텍스를 대비하지 못했다. 시간이 많지 않고 이틀 뒤에 경기가 있다. GS칼텍스는 한 명의 선수보다 윙공격수가 모두 잘한다. 또 기동력이 좋다"며 "많이 연구하고 준비하려고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조경이 기자(rooker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연경 "많은 일들 있었는데 선수들이 이겨냈다…감동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