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리마켓 플랫폼 팝콘마켓, 베타 서비스 오픈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콘텐츠 플랫폼 (주)팝콘마켓(대표 권경민 POPCONMARKET)이 베타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팝콘마켓은 '누구나 참여해 인기있는(POP) 콘텐츠(CON)들을 사고팔 수 있는 장터(MARKET)'를 의미한다. 아무리 작은 콘텐츠라도 그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더 많은 사람들이 좋은 콘텐츠를 공유하게 만든다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팝콘마켓은 웹서비스를 통한 콘텐츠 판매 시 콘텐츠 가격의 70%를 가져가는 높은 인세를 지급함으로써 콘텐츠 생산자의 수익을 보장한다.

(좌로부터) 최소영 개발팀 사원, 권경민 팝콘마켓㈜ 대표, 이여진 콘텐츠기획팀 대리, 임태균 기획팀장 [사진=팝콘마켓]
(좌로부터) 최소영 개발팀 사원, 권경민 팝콘마켓㈜ 대표, 이여진 콘텐츠기획팀 대리, 임태균 기획팀장 [사진=팝콘마켓]

단 한 건의 판매가 이뤄지는 경우에도 즉시 그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제공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긴 콘텐츠도 마이크로하게 나눠 꼭 필요한 부분만 선택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 분량이 작거나 인지도가 없는 작가라도 누구나 쉽게 디지털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이미 출판됐으나 잊혀진 아날로그 콘텐츠도 다시 복원해 마이크로한 디지털 콘텐츠로 살려내고, 모든 콘텐츠 상품에 대한 오디오북을 통해 듣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권경민 팝콘마켓 대표는 "디지털 과도기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누구나 자신만이 가진 경험과 지식, 이야기를 꼭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나눌 수 있길 바란다"며 "그 가치에 대한 공정하고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모두에게 균등하고 혁신적인 교육 기회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팝콘마켓을 설립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정명화 기자(som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리마켓 플랫폼 팝콘마켓, 베타 서비스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