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태년, 박원순 피해자에 사과…"진심으로 사죄, 민주당이 부족했다"


"모든 선출직 공직자와 구성원, '성인지 감수성' 제고 위한 방안 마련할 것"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사진=조성우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사진=조성우 기자]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사건 피해자를 향해 "다시 한 번 당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라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다만 피해자가 말했던 '2차 가해 의원 징계 요구' 등에는 명확한 답을 내놓지 않았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18일 오전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박원순 전 시장의 성폭력 피해자께서 직접 (17일)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냈다"라며 "다시 한 번 당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당이 부족했다"라며 "소속 모든 선출직 공직자와 구성원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한 방안 마련과 성비위 무관용 원칙을 견지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피해자가 더 이상 무거운 짐에 눌리지 않고 아무 불편 없이 일상으로 정상 복귀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전날 박 전 시장 피해자 A씨는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 사실을 왜곡하고 상처를 준 정당에서 보궐선거로 시장이 또 나오면 자리로 돌아가게 될 수 없을 것이란 두려움이 들어 직접 나섰다"라고 기자회견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A씨는 "(박 전 시장의) 극단적인 선택으로 인해 가해자와 피해자의 자리가 바뀌었고, 고인을 추모하는 거대한 움직임 속에서 사회에 저란 인간이 설 자리가 없다고 느꼈다"라며 "지금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선거 캠프에도 제게 상처 줬던 사람들이 많이 있다"라고 주장했다.

피소 관련 내용을 박 전 시장 측에 유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남인순 민주당 의원을 겨냥해서는 "그분으로 인한 저의 상처와 사회적 손실은 회복하기 불가능한 지경"이라며 "그분께서는 반드시 정치적 책임을 지셔야 한다고 생각하고 민주당 차원의 징계를 요청한다"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권준영 기자(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태년, 박원순 피해자에 사과…"진심으로 사죄, 민주당이 부족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