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2021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4월 10일 개최


2021 spring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하는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사진=조이뉴스24 그래픽 ]

[아이뉴스24 김가연 기자]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새롭게 시작하는 봄을 맞아 트레킹 교실을 개최한다.

북한산 우이령길에서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 하는 2021 Spring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이 열린다. 3회를 맞은 트레킹 교실은 오는 4월 10일 토요일 8시30분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여성 최초로 히말라야 8천미터급 14좌를 완등하고, 세계에서 유일하게 15개월만에 8,000m급 8개봉을 무산소로 등정한 오은선(53) 대장의 특강이 진행된다. 오 대장은 '코로나19 시대의 등산'을 주제로 특강을 한 뒤, 참가자들의 안전한 산행을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홍성국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갑)이 참석해 '북한산 지명이야기' 특강을 들려줄 예정이다. 홍 의원은 '증권가의 미래학자'라는 닉네임이 붙을 정도로 미래이슈와 전망에 조예가 깊은 경제 전문가로, 우이동에 터를 잡은 북한산 토박이다.

이번 행사의 홍보대사로 나선 트로트 가수 윤희는 봄맞이 트레킹 교실에서 참가자들의 즐거운 산행을 도와줄 예정이다.

윤희는 "조이뉴스24가 주최하는 트레킹 교실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따뜻한 봄 기운을 느끼며 산길을 걸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렌다.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희는 지난해 '트롯신이 떴다', 올해 '미스트롯2'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클린&그린 마운틴'을 표방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쓰레기 수거용 봉투가 전달된다. 직접 트래킹 과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수거해 산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보존하는 데 일조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참가자 전원에게는 등산용 의자, 식이 섬유, 선크림 등 기념품과 고급 등산화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트레킹 교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을 가동, 철저하게 위생 지침을 지켜 운영된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선착순 8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며, 안전한 산행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문진표 작성과 체온체크, 참가자 전원 마스크 착용 등이 진행된다.

트레킹 교실은 국내 최고의 등산전문지 '사람과 산', 아이뉴스24, (사)고려대학교산악회가 함께 한다.

▶ 행사명: 2021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하는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 주 최: 조이뉴스24

▶ 주 관: 대한직장인체육회걷기협회, 사람과산, 아이뉴스24

▶ 후 원: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산림청, 한국산악회

▶ 협 찬: 오들로

▶ 일 시: 2021년 4월 10일(토) 9:00

▶ 장 소: 우이동 만남의 광장(산행 : 북한산 우이령길)

▶ 인 원: 선착순 80명

▶ 문 의: 02)334-7114(내선 201), biz@joynews24.com

/김가연 기자(kg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