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안타증권, 리서치 기초 세미나 동영상 오픈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 22명 출연…5월까지 매주 2개 핵심 주제로 동영상 제공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유안타증권은 8일 리서치센터 22명의 애널리스트들이 참여해 투자전략, 주요 기업 및 산업분석, 경제, 금리, 펀드, 파생상품, 기술적 분석 등 23개 분야에 걸쳐 일반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리서치 기초 세미나 동영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0년 코로나19로 촉발된 급락장을 계기로 '주린이'와 '동학개미'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킬 만큼 개인투자자들의 주식시장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늘었다. 그러나 올바른 판단을 위한 기초지식이 부족한 상황에서 투자 정보와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투자의 기본기를 갖추기 위한 교육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사진=유안타증권]
[사진=유안타증권]

리서치 기초 세미나는 일반투자자들이 투자 의사결정을 위해 꼭 알아둬야 할 핵심 사항을 선별했다. 각 분야별로 알기 쉽고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총 23개의 핵심 주제로 나누어 매주 2개의 주제를 4~6편의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이들 동영상 교육 콘텐츠는 3월부터 5월까지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모든 동영상은 무료로 무제한 반복 시청이 가능하다.

김승현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장은 "SNS 등을 통해 주식관련 정보가 넘쳐나는 환경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의 체계적인 투자교육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누구나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 리서치 기초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며 "리서치 기초 세미나가 일반투자자들이 투자의 중심을 잡고 올바른 투자를 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리서치 기초 세미나 동영상 외에도 투자전략과 기업·산업분석 리포트 등 리서치센터 발간 자료를 담당 애널리스트가 직접 설명하는 '생생 리서치 VOD'를 수시로 업로드하고 있다. 최근 금융시장 이슈를 다루는 '유안타 투데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리서치 기초 세미나 동영상은 유안타증권 유튜브와 리서치 투자정보 포털 서비스 '티레이더 인포' 등을 통해 모바일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안타증권, 리서치 기초 세미나 동영상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