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선하게, 더 신선하게' 롯데마트, 당일 새벽 수확 채소 판매


오후 3시 이후 매장에서 구입 가능

한 소비자가 롯데마트에서 초신선 채소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한 소비자가 롯데마트에서 초신선 채소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롯데마트가 초신선 강화의 일환으로 ‘오늘 새벽 수확, 오늘 매장 입고’ 농산물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오늘 새벽 수확, 오늘 매장 입고’는 생산자가 수확한 제품을 매장에서 판매하는데 이틀 이상 걸리는 유통 구조를 절반으로 줄여, 고객에게 더욱 신선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오늘 새벽 수확, 오늘 매장 입고’는 과일인 딸기와 더불어 상추, 시금치, 모둠쌈 등 전체 채소 중 30% 가량을 차지하는 잎채소 위주로 전국 온라인 센터 및 서울역점, 양평점, 서초점 등 일부 점포에서부터 시작한다.

이번에 선정된 잎채소들은 채소류 중에서도 특히 극선도 상품으로, 신선도가 구매 요소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대표 품목들이다.

일반적으로 로컬 농산물은 점포 인근 농가로부터 전일 포장해 놓은 제품을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입고해 오전부터 판매한다.

하지만 롯데마트는 조금이라도 더 신선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오늘 새벽 수확, 오늘 매장 입고’를 도입, 오전에 수확한 제품을 오후 3시 이후에 매장에서 판매한다.

특히 롯데마트는 전문 로컬 MD(상품기획자)를 선발 운영하며 지역 농가 상생을 진행, 현재 전국 100여개 점포, 230여개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배송 공급하고 있다.

롯데마트 정재우 상품본부장은 “신선함에 대한 고객 수요를 고려해 로컬 푸드를 더욱 신선하게 선보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지속 고민해오고 있다”며,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발굴하고 초신선 농산물을 고객들에게 제공해 지속적으로 신선식품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 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선하게, 더 신선하게' 롯데마트, 당일 새벽 수확 채소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