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3회차 본선 생중계


스테이지1 3회차 생중계 나서

[사진=아프리카TV]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아프리카TV는 오는 7일까지 4일간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스테이지1' 3회차 본선을 생중계한다고 4일 발표했다.

'챌린저스 코리아-스테이지1'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첫 관문이다. 챔피언스 투어는 지역 단위 오픈 토너먼트인 '챌린저스'와 여기에서 상위 입상자들이 실력을 겨루는 국제 대회 '마스터스', 각 지역 최강자들이 모여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챔피언스' 등 총 3개 층위의 대회로 구성돼 있다.

이번 3회차 본선은 마스터스에 진출하는 마지막 4팀을 선발하는 대회다. 앞서 치러진 2회차 본선에서는 비전 스트라이커스, MUYAHO, NUTURN, APE 프린스가 각각 조별 1, 2위를 차지해 마스터스에 먼저 안착했다.

3회차 본선 무대에는 총 8개팀이 참가한다. 2회차 본선에서 각 조별 3, 4위를 기록했던 ZFGaming, WGS X-IT, TNL Esports, DWG KIA와 3회차 예선을 통해 선발된 4팀(F4Q, APEX PEOPLE, 햄토리스, TUBEPLE Gaming)이 마지막 4장의 마스터스 티켓을 걸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8개팀은 조 추첨을 통해 A조와 B조로 나뉘어 경기를 펼친다. 3회차 본선은 조별 싱글 라운드 로빈(풀리그) 2전제로 진행되며, 승리 시 3점, 무승부 1점, 패배 0점의 승점을 부여해 순위를 가린다. 경기 결과 각 조 1, 2위에게는 챌린저스 상위 단계인 마스터스 진출권이 부여된다.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스테이지 1'의 총상금은 6천만원으로, 회차별 상금은 2천만원이다. 본선 대회마다 성적에 따라 각 조 1위에게는 400만원, 2위 300만원, 3위 200만원, 그리고 4위에게는 100만원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TV를 비롯해 네이버, 유튜브, 트위치에서 한국 및 글로벌 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