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단국대병원,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선정


충남·경기남부지역 ‘집중치료’ 중추 급부상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단국대병원이 충남권역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로 선정돼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면서 늘어나는 고령 임신·난임 등 고위험 산모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단국대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고위험 산모와 중증질환 신생아 치료를 통합적으로 담당하는 의료시설인 통합치료센터 사업기관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병원에 따르면 고위험 산모가 늘면서 조산아와 저체중아 등 고위험 신생아도 증가 추세에 있으며 도서산간 지역이 많은 충남은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의료진과 의료시설이 부족했다.

산모들은 출산일이 다가오면 시설이 갖춰진 도심이나 타 시·도로 원정출산을 떠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기도 했다.

이번 통합치료센터 지정에 따라 병원은 ‘산모-태아센터’와 ‘신생아치료센터’ 조직을 구성하고 국비 10억원과 병원 자비 1억2천만원을 투자해 올해 하반기 센터를 개소하게 된다.

단국대병원 신생아집중치료실.[사진 = 단국대병원]

병원은 특히 현재 운영 중인 권역응급의료센터·권역외상센터와 연계한 응급산모와 신생아에 대한 의료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김재일 병원장은 “충남과 경기남부지역의 고위험 임산부, 태아·신생아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산과·소아청소년과의 통합치료모델을 구축해 건강한 임신·출산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병원은 올해 하반기 지하 3층, 지상 7층에 250병상 규모로 중부권 최대 암센터 개원을 앞두고 있다.

천안=정종윤기자 jy007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단국대병원,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