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금융투자, 초보 주식투자자 대상 웹 세미나 진행


해외주식 매수절차부터 지표 관련 질문까지…유튜브 실시간 채팅도 운영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주식을 시작한 초보 투자자를 대상으로 유튜브 '월급구조대' 채널에서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웹 세미나는 이날 오후 6시 애널리스트 출신 유튜버이자 '처음 주식' 도서 저자인 챔이 진행한다. 세미나가 진행되는 동안 참여자들이 투자에 관한 궁금한 점 등을 직접 물어볼 수 있도록 유튜브 실시간 채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신한금융투자는 투자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물어볼 수 있는 '월급구조대에 무엇이든 물어봐'라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했다. 연령대별로 월급의 어느 정도 비율을 주식에 투자해야 할지, 언제 사고 팔아야 할지, 주식 공부는 어떻게 시작해야 좋을지, 투자 종목을 선정 하는 방법, 주식 매수할 때 고려해야 할 점 등 다양한 질문이 있었고 웹 세미나를 통해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그밖에 배당주와 배당금, 매수 주체와 수수료, 'PER이 무엇인가요?' 같은 지표 관련 질문뿐만 아니라 해외주식 매수절차에 대한 답변도 제공한다. 질문은 기존 월급구조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고, 웹 세미나에서 관련 링크를 안내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주린이(주식+어린이)를 위한 신 투자 문화 캠페인'을 펼치며 '처음 주식'을 발간하고, 주식과 신용거래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을 알려주는 '신용스쿨' 제공하는 등 초보투자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소통을 지속하고 있다. 캠페인 활동의 일환인 신용스쿨은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주연 신한금융투자 마케팅부장은 "올해에도 투자자 눈높이에 맞춘 유익한 콘텐츠 제공과 건전한 투자 문화를 만드는 다양한 활동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은혁 기자 ehryu@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금융투자, 초보 주식투자자 대상 웹 세미나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