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21년 국내·외 경제동향과 주식시장 전망' 온라인 좌담회 개최


25일 오후 8시부터 3부작…주요 증권사 전·현직 리서치센터장 3인 패널 참여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오는 25 저녁 8시부터 '21년 국내·외 경제동향 및 주식시장 전망'이라는 주제로 국내 주요 증권사 리서치센터장의 온라인 좌담회를 갖는다.

이종우 전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사회를 맡고, 최석원 SK증권 리서치센터장과 오현석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이번 좌담회는 개인들의 국내외 투자가 지속 확대되는 상황에서 시청자의 합리적 투자를 돕고, 이해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국내·외 경제 동향'에서는 미국 경제가 예상만큼 성장할 수 있을지를 중심으로 중국 경제의 역할과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우리 경제와 관련해서는 3%대 성장 가능성과 V자 반등으로 이어질지 여부를 분석해 본다.

2부 '국내·외 주식시장 전망'에서는 연초에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주가상승이 토론 주제다. 국내 기업 실적이 주가 상승을 뒷받침할지 여부와 개인투자자의 시장 참여 지속 가능성을 분석해본다.

아울러 국내 투자자의 해외시장 참여가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 해외 시장 전망을 알아 본다. 투자 업종과 관련해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반도체산업과 새로운 성장 업종의 부상 가능성도 타진해 본다.

3부 '환율, 금리 등 가격변수와 정책 전망'에서는 1천30원은 물론 세 자리 수까지 하락이 예상되고 있는 원/달러 환율에 대해 알아본다. 미국의 10년물 금리도 집중 분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리, 환율 변동에 따른 글로벌 자금 흐름, 미국의 새로운 행정부 출범에 따른 미중 관계 변화 등 시장에서 관심이 많은 개별 사안도 분석한다.

온라인 좌담회는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종성 기자 star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