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연간 멤버십으로 충성고객 혜택 늘린다"


월간 멤버십 대비 20% 저렴…"제휴처 확대할 것"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네이버가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한다. 멤버십으로 충성 이용자를 확보, 록인(Lock-In)하겠다는 전략이다.

네이버는 21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연간 멤버십을 출시한다. 연간 멤버십은 4만6천800원으로, 월간 멤버십을 12개월 이용하는 금액인 5만8천800원보다 약 20% 저렴하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연간 멤버십은 정기적으로 8만원 이상 결제하는 이용자라면 '안 쓰면 손해'가 되도록 설계했다"며 "실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련 이용자 조사 결과, 연간 멤버십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가 월간의 선호도를 상회했다"고 설명했다.

2020년 6월 출시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약 6개월 만에 약 250만 회원을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멤버십 혜택과 구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실제 네이버 멤버십으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을 이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네이버는 "멤버십 가입자의 쇼핑 거래액이 미가입자 대비 5배에 달하면서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중소상공인·창작자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고 있다"라며 "여러 제휴사와 협업을 꾸준히 진행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연간 멤버십으로 충성고객 혜택 늘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