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황교익 "문재인 지지자로서 주호영의 '악담'이 매우 불쾌하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 [사진=조성우 기자]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 [사진=조성우 기자]

19일 오후 황교익 씨는 "주호영 '문 대통령, 사면 대상이 될 수도…역지사지하라"는 제목의 기사 링크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이 범죄자로 처벌받을 수 있다는 말이지요"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황 씨는 "어떠한 범죄 의심도 없는 사람에게 하는 말이니 '악담'입니다"라며 "'남을 비방하거나, 잘되지 못하도록 저주하는 말'이 악담입니다. 문재인 지지자로서 주호영의 악담이 매우 불쾌합니다"라고 주 원내대표의 발언을 문제삼았다.

이어 "그래서 저도 역지사지로 주호영에게 악담 한마디 하겠습니다"라며 "주호영은 가정이 파탄나고 파렴치범으로 감옥에서 평생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때에 사면 따위는 언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역지사지하십시오"라는 글을 적기도 했다.

그러면서 "정치판이 아무리 더럽다 해도 최소한 인간에 대한 예의는 지키십시오'라며 "시정잡배도 아니고 이게 무슨 짓인가요. 창피한 줄 아세요"라고 일갈했다.

앞서 지난달 21일 황 씨는 자신이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라는 사실을 밝히면서 "한 정치인을 공개적으로 지지하였으면 그 정도의 신의는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는 글을 남긴 바 있다.

그는 이재명 지지자로 추정되는 네티즌들에게 공격을 받았다는 한 네티즌의 글을 공유하면서 "지극히 상식적인 말입니다. 그런데, 이 말을 못 알아듣는 사람들이 있더군요. 그것도 민주당 지지자래요, 거참"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재명이 가족에 한 욕이 심하기는 한데, 유년기의 삶을 들여다보니 그를 이해 못할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던 일화를 언급하기도 했다. "겨우 그 말을 했다고 떼거지로 달려들어 죽이려고 하더군요"라며 "저에 대한 이상한 짤이 돌아다니고 황교안과 찍은 사진을 돌리며 가짜 문재인 지지자라고 소문을 내고 메일과 SNS 메시지로 욕설을 하고…"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지지 선언했을 때에 태극기부대도 하지 않은 짓을 하더군요"라며 "저는 그들을 문재인 지지자라고 보지 않습니다"라고 썼다.

황 씨는 "이재명에 대한 생각이 조금 다르다고 문재인 지지자임을 공개 선언한 사람을 문재인 지지자가 집단으로 그처럼 심각하게 공격을 해댄다는 것이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얼굴도 내놓지 않고 반인격적 공격을 집단으로 해대는 사람들이 문재인 지지자일 리가 절대 없습니다"라며 "사람이 먼저인 줄 모르는데, 어찌 문재인 지지자인가요"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황 씨는 문 대통령 공개 지지 선언을 하면서 "그 외는 그 어떤 정치인도 지지한 바가 없습니다"라며 "지지를 선언할 생각도 없습니다. 더 이상 힘들어서 못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교익 "문재인 지지자로서 주호영의 '악담'이 매우 불쾌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