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서인 직격한 황교익…"독립운동가와 자손들, 그의 말로 피해 봤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왼쪽)와 만화가 윤서인. [사진=조성우 기자, 윤서인 SNS]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왼쪽)와 만화가 윤서인. [사진=조성우 기자, 윤서인 SNS]

16일 황교익 씨는 "윤서인을 처벌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은 의미가 없습니다"라며 "대통령이 그를 처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라고 운을 뗐다.

황 씨는 "국민청원을 통해 여론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 청와대 국민청원이 애초 그 용도로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라며 "용도에 맞게 썼으면 합니다"라고 윤서인을 처벌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물을 지적했다.

이어 "윤서인의 말로 인해 피해를 보신 분들이 있습니다. 독립운동가와 그 후손들"이라며 "이분들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합니다. 광복회 회원만 따져도 이번 소송은 매우 큰 사건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며 모든 국민은 표현의 자유를 누립니다"라며 "마찬가지로, 민주공화국 국민으로서 자신의 표현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윤서인은 지난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친일파 후손의 세련된 집과 독립운동가 후손의 누옥을 비교하며 "친일파 후손들이 저렇게 열심히 살 동안 독립운동가 후손들은 도대체 뭐한 걸까? 사실 알고 보면 100년 전에도 소위 친일파들은 열심히 살았던 사람들이고 독립운동가들은 대충 살았던 사람들 아니었을까"라는 글을 적어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논란이 확산되자, 윤서인은 해당 게시글을 삭제했다. 그러나 네티즌들은 해당 발언 내용을 캡처해 광복회, 한국독립유공자협회에 제보하는 등 분노하고 있다.

지난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독립운동가를 능멸한 만화가를 처벌해 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게재됐다.

청원인은 윤서인의 게시물 링크와 함께 "후손들에게 변변한 유산조차 남기지 못했을 만큼 조국을 위해 모든 걸 바친 독립운동가 제위를 공개적으로 능멸한 이 상식 밖의 행위에 대해 단호히 처분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주장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서인 직격한 황교익…"독립운동가와 자손들, 그의 말로 피해 봤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