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세균 "국내개발 백신 허가심사 돌입…내년 말쯤 선보일 수 있을 것"


 [뉴시스]
[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전망했다.

정 총리는 "우리가 독자적으로 개발 중인 백신도 내년 말쯤이면 국민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해외에서 개발된 백신도 속속 구매계약을 맺고 이르면 2월부터 접종을 시작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 기업이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가 며칠 전 허가 심사에 들어갔다며 K방역을 기반으로 치료제, 백신이 차례로 가세하면 우리는 어느 나라보다도 먼저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정 총리는 "백신만이 유일한 대안이라는 생각으로 최대한 많은 양을 확보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고 있는 양상"이라며 "한 해 동안 코로나19의 거센 도전에 맞서 싸워왔고 지금도 싸움은 현재진행형이지만 전체를 놓고 보면 우리 스스로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만큼 잘 대응해 왔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새해를 하루 앞둔 지금 우리는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막바지 최대 고비에 처해 있다"며 "이번 위기도 K방역의 저력과 국민들께서 보여주신 품격 있는 시민의식이 있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독려했다.

마지막으로 "신축년 새해에는 국민 모두에게 평범한 일상을 하루 빨리 되찾아드릴 수 있도록 정부가 한걸음 더 앞장서겠다며 국민들께서도 참여방역으로 화답해 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부탁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세균 "국내개발 백신 허가심사 돌입…내년 말쯤 선보일 수 있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