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교육청, '마스크의 재발견' 등 코로나19 극복 응원 노래 발표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최근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기 위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응원 노래는 트로트 '마스크의 재발견'과 랩 '바이 바이러스(Bye Virus)' 2곡으로 서울시교육청과 특성화고인 리라아트고등학교 영상음악콘텐츠과 재학생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염원을 담아 기획했으며, 학생들이 유명 대중가요를 직접 개사하고 불렀다.

'마스크의 재발견'  [사진=서울시교육청]
'마스크의 재발견' [사진=서울시교육청]

'마스크의 재발견'은 방송인 유재석이 트로트 가수 ‘유산슬’이라는 예명으로 부른 '사랑의 재개발'을 개사한 곡이다. 코로나19 예방법인 ‘마스크 쓰기’와 ‘손 씻기’를 강조하고 방역 최일선에 있는 의료진, 방역 관계자와 수험생을 비롯한 모든 국민을 위한 내용이다. 원곡을 만든 조영수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개작에 동의해 제작됐다.

'바이 바이러스'는 랩퍼 유자가 부른 동일 제목의 노래를 개사한 곡이다. 코로나19 전·후 크게 달라진 학교 생활을 묘사하고 학생들 서로를 격려하며 함께 이겨내자는 내용으로 개사했으며, 원곡자인 유자가 제작까지 참여했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교육청, '마스크의 재발견' 등 코로나19 극복 응원 노래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