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초등과학 실험도 비대면으로…언택트 시대, 스마트학습이 대세


 [천재교과서]
[천재교과서]

특히 책으로 공부하는데 한계가 있는 과학 등의 과목은 과학실험교실이나 학원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다. 실험 도구부터 재료 등을 다 챙겨야 하는데, 이마저도 현실적으로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이 초등학교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실험하고 배울 수 있는 디지털 학습의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밀크T초등의 '디지털 체험과학' 콘텐츠는 초등학교 교과서 과학실험을 디지털 체험으로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학년 별로 교과과정에 맞는 과학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가운데 'AI실험 톡톡' 콘텐츠에서는 물질의 성질부터 동물의 한살이, 자석의 이용, 지구의 모습 등 물리와 생물, 화학, 지구과학을 넘나드는 내용을 공부할 수 있으며, 디지털 체험의 경우 밀크티 기기의 센서와 3D, AR를 이용해 학습이 가능하다. 여기에는 화석 발굴하기부터, 수평잡기, 곰팡이/별자리 관찰하기 등이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교과서 실험과 생활 속 실험 등 초등학생이 흥미를 가질 만한 내용들로 구성된 과학 과정도 준비되어 있고, 과학 교과서를 보다 즐겁게 이해하기 위해 '과학 교과서 배경지식' 콘텐츠도 눈길을 끈다.

현재 이 모든 콘텐츠를 누릴 수 있는 10일의 무료체험 서비스가 진행 중에 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초등과학 실험도 비대면으로…언택트 시대, 스마트학습이 대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