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선진뷰티사이언스,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코스닥 상장을 위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의 총 공모주식 수는 183만5천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1만100~1만1천500원이다. 이번 공모금액은 공모가 밴드 상단기준 약 211억원 규모다.

신주모집 자금은 공장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기존 공장 설비를 스마트팩토리로 전환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회사로 주요제품은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 색조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에 들어가는 원료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회사의 주 제품군인 화장품 소재의 매출 CAGR은 16.83%을 기록했다. 특히 같은 기간 자외선 차단 소재와 스킨케어 소재의 매출 CAGR은 각각 23.11%, 40.79%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는 국내 화장품 소재 업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현장 실사를 무결점으로 통과해 승인 받은 바 있다. FDA는 자외선 차단 소재가 GRASE(Generally Recognized As Safe and Effective, 안전성과 효과성이 증명됨)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고 제안한 바 있다. 또한 2021년 이후 미국 하와이주를 포함한 세계 각지에서 유기계 자외선 차단제에 포함된 옥시벤존(Oxybenzone)과 옥티녹세이트(Octinoxate) 사용이 금지된다. 이에 따라 2019년 기준 유기계 자외선 차단제 비중이 78%를 차지하고 있는 자외선차단제 시장에서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의 성장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자체 브랜드 아이레시피 성장 등 사업 다각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면서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선진뷰티사이언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내년 1월12~13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18~19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같은 달 말 상장 예정이며, 주관사는 신한금융투자와 삼성증권이 공동으로 맡는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진뷰티사이언스,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