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세균 "추미애 '검찰개혁' 잘하고 있다…해임 건의 생각하지 않아"


정세균 국무총리(왼쪽)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조성우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왼쪽)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조성우 기자]

정세균 총리는 23일 오전 방송된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서 "해임건의 같은 것은 생각을 하지 않고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정 총리는 지난 10일 취임 300일을 맞아 연 기자간담회에서 추 장관을 두고 "검찰개혁을 위해 수고를 많이 하고 있다"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한 바 있다. 그러면서도 다만 정 총리는 "그런데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좀 더 점잖고 냉정하면 좋지 않겠는가. 사용하는 언어도 좀 더 절제된 언어였으면 좋지 않을까"라고 추 장관을 지적하기도 했다.

추 장관은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잇따라 감찰 지시를 내렸다. 이에 윤 총장은 내부 결속 다지기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어, 법무부와 대검찰청을 둘러싼 긴장감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정 총리는 '대권 꿈은 아직 안 꾸는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지금 방역을 제대로 해서 국민에게 일상을 돌려드리는 것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목표"라며 즉답을 피했다.

정 총리는 "어릴 때 꿈은 좋은 정치인이 되는 것이었다"라며 "정치인이 돼서는 어느 자리를 탐내기보다는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고 국민이 괜찮은 정치인이라고 하는 평가를 받는 게 제 꿈"이라고 했다.

24일부터 시행되는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관련해서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께는 송구한 마음"이라며 "하루빨리 최선을 다해서 거리두기를 격하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과거에 우리가 몇 번 경험을 했는데, 그렇게 방역을 철저히 하면 국민이 잘 협조해주신다"라며 "그래서 우리가 잘 이겨낸 경험이 있기에 그런 경험을 토대로 해서 이번에도 틀림없이 꼭 이겨내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시기와 관련된 질문에 "현재 코벡스 퍼실러티(백신 균등 공급을 위한 다국가 연합체)를 통해 1000만 명분의 예약을 끝냈고, 개별 기업들하고 2000만 명분을 추가로 확보하는 방안을 확정하고 지금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계약이 체결되면 국무회의 의결을 해야 하고 국민께도 소상하게 보고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세균 "추미애 '검찰개혁' 잘하고 있다…해임 건의 생각하지 않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