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은경 "코로나19 백신 연내 3천만명분 확보…12월초 협상내용 발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뉴시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뉴시스]

정은경 청장은 23일 중앙방역대책본부 정례 브리핑에서 여러 코로나19 백신 제조업체들과 협상 상황에 대해 밝히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12월 초 정도에는 대략적인 협상 내용을 정리해 확보할 수 있는 백신의 종류나 물량에 대해 국민들께 설명드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지난 9월 15일 국무회의에서 1단계로 3천만명분에 대한 백신을 확보하는 것을 확정했다. 1천만명분은 백신 공동구매·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2천만명분은 해외 백신 제조사와 개별 협상을 통해 확보할 계획이다.

정 청장은 "국제 간 백신 협약인 코백스에 참여해 1천만명분에 해당하는 백신은 이미 계약금을 납부했다"며 "어떤 백신을 선택할지에 대해서는 코백스와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개별기업과의 접촉을 통해 2천만명분에 대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며 "어떤 회사는 이미 계약서를 검토하는 단계에 있고, 어떤 회사는 구매 조건에 대해 논의가 진행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정 청장은 "백신 확보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신속하게 구매협약 등을 진행해 결과가 도출되면 투명하게 말씀드리겠다"고 강조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은경 "코로나19 백신 연내 3천만명분 확보…12월초 협상내용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