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카드, 금융당국과 고객패널 온라인 간담회 진행


금융제도 개선에 대한 고객 목소리 공유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신한카드는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과 함께 고객패널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간담회는 온라인 화상 회의와 오프라인 심층 집단 인터뷰(FGI)를 혼합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한카드 고객패널뿐만 아니라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관계자, 회사 임직원 패널이 모두 참석해 평소 금융거래를 하면서 느낀 고객 불편사항과 금융제도 개선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가 공유됐다.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특히 비대면 환경에서 더욱 증가하는 전자금융사기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장애인·고령층 등 금융취약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디지털 금융친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신한카드는 고객으로 구성된 소비자자문단이 직접 신한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제도, 업무를 개선하는 고객패널 제도를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고객과 신한카드 임직원들이 금융소비자 역량 강화라는 하나의 목표를 갖고 한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었던 자리라 의미가 컸다"라며 "코로나19 환경에서도 금융취약계층을 포함한 금융소비자가 편리하게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일류 소비자보호와 포용적 금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카드, 금융당국과 고객패널 온라인 간담회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