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여행 취향은?…랜선·회항 여행도 '대세'


'여행앓이族' 위한 가을맞이 프로모션 풍성

여기어때는 이용자 문답에 맞춰 여행지를 추천하는 '나의 여행 취향 찾기' 이벤트를 연다. [사진=여기어때]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나들이객이 몰리는 가을 단풍철을 맞아 온라인여행사(OTA) 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할인 행사 뿐 아니라 이용자 취향을 분석해 숙소를 추천해주거나, 비행기로 한반도 상공을 돌아보는 이색 서비스를 선보인다.

여기어때는 오는 11월 3일까지 '나의 여행 취향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가 선호하는 숙소와 여행지, 동행자 등 5개 질문에 답하면 맞춤형 여행지와 숙소 유형을 추천해준다.

예컨대 내 취향이 '오션뷰 호텔'이라면 강원·부산·경상·제주 지역 호텔과 '삼척 장호항', '속초 영금정' 등 인근 여행지를 소개해준다. 추천 숙소는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다. 맛집 추천 서비스 '망고플레이트'에서 평점이 높은 주변 음식점도 추천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국내 여행에 대한 고객 관심이 커질수록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해 만족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라며 "개인의 취향과 목적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은 아시아나항공과 제휴해 A380 항공기를 타고 한반도 일주를 비행하는 '여행앓이 극복 프로젝트' 상품을 이달 31일, 11월 1일 양일간 선보인다.

인천을 출발해 강릉·포항·김해·제주도 상공을 거쳐 다시 인천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2시간여의 비행시간 동안 식사 및 엔터테인먼트 등의 기내서비스를 제공한다. 여행 키트와 국내선 50% 할인쿠폰, 기내 면세 할인쿠폰 등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겐 베테랑 가이드와 온라인으로 해외 여행을 떠나는 실시간 '랜선투어' 가 제공된다. 낮에 전국 일주를 하고 밤엔 해외 랜선 여행을 떠나날 수 있다. '홍콩 신짱 가이드의 백만불 야경 투어'가 31일에, '이은경 가이드의 파리의 가을' 상품은 1일에 진행된다.

◆숙박부터 체험까지…할인 상품 '봇물'

야놀자는 오는 25일까지 전국 인기 숙소 288개를 할인 판매하는 특가전을 연다. 특가상품은 11월까지 이용 가능하다.

파크 하얏트 서울, 힐튼 부산, 켄싱턴호텔 평창 등 170개 호텔을 최대 87% 할인가에 선보인다. ▲30시간 스테이 ▲레이트 체크아웃 ▲무료 조식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양평 상상글램퍼스, 남양주 더드림핑 등 인기 글램핑·카라반 118개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주말엔 호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주말 투숙 가능한 호텔을 최대 81% 할인가로 선보인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신라스테이 등 총 60개 호텔이 참여하며 일부 호텔은 라운지, 수영장 등 부대시설을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 구좌읍에서 제철 재료로 만드는 요리 강좌부터 화상회의 솔루션 '줌(Zoom)'으로 상어 전문가와 바다 속 여행을 떠나는 온라인 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연말까지 첫 체험 예약 시 비자(visa)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할인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다른 프로모션용 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없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