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호영 "추미애 고마해라, 마이 묵었다" 법무장관 사퇴 촉구


윤석열·박순철에 '수모' 거론, 민주당이 검찰에 '갑질' 주장도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이미 검찰을 파괴하고 정권을 지킨 공이 높다"며 추미애 법무장관의 사퇴를 촉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고마해라, 마이 묵었다 아이가"라며 2000년대 초반 흥행한 영화 '친구'의 명대사를 인용해 추 장관을 비하하기도 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주호영 원내대표는 23일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추 장관은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을 수사하지 못하도록 막은 일,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수사한 사람을 전부 내친 일, 권언유착 사건 때 한 일 등이 다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제 대검찰청 국정감사를 통해 새로운 사실이 몇 가지 나왔다"며 "검찰총장이 법무부 장관의 부하가 아니냐는 논란도 있었다. 추 장관의 이야기대로 부하라면 부하 두 사람에게 들이 받히는 수모를 겪은 것"이라고 말했다.

'두 사람'이란 국정감사에서 공개적으로 추 장관의 수사지휘권 행사에 반발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전날 사의를 표명한 박순철 전 서울남부지검장이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보통 사람 같으면 부끄러워서라도 그만둬야 하는데 박순철 지검장이 아니라 추 장관이 그만둬야 하는 것"이라고 추 장관을 비난했다.

또한 "민주당은 갑질을 없앤다고 을지로위원회를 만들었는데 장관이 법에도 없는 권한을 가지고 검찰총장에게 갑질을 한다는 어제 국감결과 밝혀졌다"며 "또 민주당 의원들은 일구이언·표리부동·궤변의 전형을 국민들께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호영 "추미애 고마해라, 마이 묵었다" 법무장관 사퇴 촉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