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계 철강업계 "공급 과잉 해소 위해 적극 노력해야"


철강 협단체, 공동 성명서 발표…중국 복귀 촉구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국철강협회를 비롯한 미주,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의 주요 철강 협·단체가 전 세계 철강 공급 과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 국의 보조금 정책 조정 등을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포럼을 탈퇴한 중국이 복귀해 공급 과잉 문제를 함께 논의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한국철강협회는 이 같은 내용의 공동 성명서를 26일 열리는 철강글로벌포럼 장관급회의에서 전 세계 주요 철강 협·단체와 함께 발표할 계획이라고 23일 발표했다.

주요 협·단체들은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인한 철강 수요의 심각한 위축을 우려하고, 이로 인해 포럼 창립 이후 3년간 공급과잉 정상화 노력과 효과를 약화시켰다고 설명했다.

세계 주요 철강 협단체가 공급 과잉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한국철강협회 ]
세계 주요 철강 협단체가 공급 과잉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한국철강협회 ]

또 전 세계 거시경제 회복 및 철강생산의 불균형 등이 세계 철강 시장을 불안정하게 하는 주요인임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포럼 회원국들이 베를린 장관급회의 보고서에서 합의한 정책 기준 및 권고사항에 입각해 철강 생산 현황을 지속 모니터링 할 것을 결의했다.

결의안의 주요 내용은 ▲시장 교란 및 과잉 공급을 야기하는 국가 산업 보조금 및 기타 지원 관련 강력한 규정 마련 ▲효과적 무역구제조치를 통한 시장 주도적 경쟁 환경 및 공정무역 조성 ▲철강 생산능력 확대 요인 분석을 통해 비 시장 요인 또는 보조금 등에 의한 투자의 공개 ▲투자 지역 관련, 신뢰성 높은 철강 수요 전망 발표 ▲정보 공유 및 열린 토론 등으로 포럼 업무의 투명성 향상 ▲G20 정상들에게 철강 공급과잉의 심각성 인식 및 대응을 위한 노력의 필요성 강조다.

이들은 "포럼 탈퇴국인 중국 등의 복귀를 촉구해 모든 G20 국가들의 적극적 참여가 중요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계 철강업계 "공급 과잉 해소 위해 적극 노력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