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6개월 만에 11만명 다운로드


"성공적인 블록체인 서비스로 자리매김"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밀크 앱이 런칭 6개월만에 다운로드 이용자 11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밀크는 지난 4월 글로벌 여행·여가 플랫폼 야놀자와 연동을 시작으로 본격 서비스에 나섰다.

전체 다운로드 이용자 수는 앱 출시 후 매달 증가해 지난달 기준 11만명을 넘어섰다.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약 9만명으로, 82%에 달하는 이용자가 꾸준히 밀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용자 비중을 성별로 살펴보면 남성이 54%, 여성이 46%로 비교적 고르게 나타났으며, 연령별로는 경제 활동이 활발한 30대(37%)가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이어서 40대(25%), 20대(20%), 50대(18%) 순으로 조사됐다.

파트너사 포인트와 밀크 코인 간 교환 볼륨도 증가했다. 지난 2분기 대비 3분기의 교환율이 2507% 급증했는데, 이 중 밀크 코인에서 포인트 전환 비중이 78%, 포인트에서 밀크 코인 전환은 22%로 나타나 밀크 코인의 활용성이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포인트 통합 및 교환 기능 외에도, 밀크 코인으로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할 수 있는 '짜잔마트'와 스테이킹형 리워드 이벤트 '밀크팩'도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밀크의 성장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풀이했다.

짜잔마트는 지난 5월 오픈 이후 9월까지 총 293개의 상품이 입점 돼 68%에 해당하는 198개가 전량 매진됐다. 밀크파트너스는 특히 이용자가 급증한 7월부터 품절까지 걸리는 평균 시간이 불과 5분 이내 밖에 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밀크팩은 시즌1 대비 시즌2 참여인원이 113%, 참여수량은 62% 증가했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고객들의 다양하고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밀크 서비스 고도화와 확장을 위해 끊임없는 고민과 노력을 거듭해왔다"며 "코로나19라는 사회적 위기에도 불구하고 밀크에 보내준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6개월 만에 11만명 다운로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