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이나전성기재단 ‘캐리어 도서관’ 캠페인 진행


다 읽은 책 캐리어에 담아 기부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

캐리어 도서관 캠페인은 후원자가 더 이상 읽지 않는 책을 여행가방에 담아 보내면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기부 프로젝트다. 고재열 여행감독을 중심으로 올 초부터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에는 배우 류승룡씨도 책 100여권을 캐리어에 담아 함께했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지난달부터 캠페인에 동참해 후원 신청 플랫폼을 지원하고, 전국 각지 책이 필요한 곳을 발굴해 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재단은 특히 길 위의 소년·소녀들에 주목했다. 각자의 사정으로 집에 돌아가지 못하고 쉼터나 시설에 머물고 있는 아이들에게 멘토가 될 수 있는 ‘인생 책’을 선물하자는 마음에서다.

이에 남부소년보호관찰소 별관 북카페와 소년원 출원생 자립 생활관에 1천여권의 책을 기부하는 등 전국 청소년 중장기 쉼터에 도서를 전달했다.

강원도 평창의 숲 속 도서관, 경북 문경 농촌 아이들을 위한 마을 책방, 울릉도 섬마을 작은 도서관, 제주 올레길 등에도 캐리어 바퀴가 닿았다.

재단은 캄보디아 학교 및 고아원에 도서관을 건립하는 작은 도서관 프로젝트에도 캐리어 도서관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캐리어도서관 기부는 라이나전성기재단 온라인 플랫폼인 전성기닷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캐리어 없이 책만 보내거나 책 없이 캐리어만 기부할 수도 있다. 운송비는 라이나전성기재단에서 부담한다.

허재영 기자 hurop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나전성기재단 ‘캐리어 도서관’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