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흥국생명 이다영 "1, 2세트 너무나 긴장"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무관중 경기였지만 코트에서 바라본 관중석 한쪽은 사람들로 가득 찼다. 지난 2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0-21시즌 도드람 V리그 여지부 GS칼텍스와 흥국생명 경기가 그랬다.

이날 현장을 찾은 취재진만 77명이 됐다. 방송 중계 인력까지 더하면 100명이 훌쩍 넘는 인원이 장충체육관을 찾았다.

김연경(흥국생명)의 V리그 복귀 첫 경기에 몰린 관심 때문이다. 김연경 뿐 아니었다. 오프시즌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어 현대건설에서 흥국생명으로 유니폼을 바꿔 입은 세터 이다영에게도 많은 관심이 모아졌다.

21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과 GS칼텍스의 경기에서 흥국생명 이다영이 블로킹에 성공하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21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과 GS칼텍스의 경기에서 흥국생명 이다영이 블로킹에 성공하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상대팀도 지난달(9월) 충북 제천에서 열린 2020 제천·MG새마을금고컵 프로배구대회 결승전에서 흥국생명의 무실세트 우승 도전에 좌절은 안긴 GS칼텍스라 취재진을 비롯해 배구팬의 주목도는 높았다.

흥국생명은 이날 GS칼텍스에 세트 스코어 3-1로 이겨 컵대회 결승전 패배를 설욕했다. 무엇보다 팀 전력의 플러스 요소지만 반면 불안요소로도 꼽히는 이다영이 이날 패스(배분)에 있어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컵대회 결승전 당시 패배 원인 중 하나가 비효율적인 공격 배분으로 꼽혔는데 이날은 달랐다. 이다영은 이적 후 첫 V리그 경기를 마친 뒤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가진 공식 인터뷰를 통해 "1~2세트에 너무 긴장했다. 특히 1세트가 그랬다. 하지만 2세트부터 조금씩 잘 풀렸다"며 "(김)연경 언니가 다독여주고 옆에서 많이 도와줬다. 경기가 잘 풀리다 보니 승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취재진이 이렇게 많이 올 줄 몰랐다. 떨린다"고 웃었다. 이다영은 이날 루시아(아르헨티나)에게도 비교적 많은 오픈 찬스를 만들어내는 연결을 시도했다.

이다영은 "컵대회 때는 레프트쪽으로 공을 많이 보냈다"며 "결승전 영상을 다시 보니 루시아를 막는 쪽 블로킹높이가 상대적으로 낮았다. 이 점을 이용해 오늘(21일) 겅기에서는 그쪽으로 공을 많이 보냈다"고 설명했다.

21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과 GS칼텍스의 경기에서 흥국생명 선수들이 득점을 올리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21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과 GS칼텍스의 경기에서 흥국생명 선수들이 득점을 올리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컵대회 결승전 결과는 이다영에게도 그리고 흥국생명 선수들에게도 약이 됐다. 이다영은 "충격도 너무 많이 받았다. 팀 동료들과도 그 경기를 패했기 때문에 더 많이 준비했고 호흡도 많이 맞췄다. 우리팀이 (컵대회때와 비교해)더 많이 단단해져서 코트로 나온 것 같다. 결승전 패배가 긍정적인 건 우리에겐 약이 됐다"고 설명했다.

흥국생명은 이다영이 패스를 보내면 해결을 해줄 수 있는 자원이 많다. 김연경, 이재영, 루시아가 그렇다. 이런 상황을 두고 세터로서는 '행복한 고민'이라는 얘기도 있다.

이다영은 "공격 배분에 우선순위라기 보다 경기 상황에 맞게 공을 보내려고 한다. 연경 언니나 (이)재영, 루시아 등 콕 찝어 누구에게 공을 준다기 보다는 상황에 따라 패스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도 경기 후 공식 인터뷰에서 이다영에 대해 언급했다. 박 감독은 "화려한 플레이보다 팀 연습때 하던대로 자연스럽게 연결하자고 주문했다"며 "오늘 플레이에 만족한다"고 얘기했다.

시즌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한 흥국생명은 오는 24일 KGC인삼공사를 상대로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홈 개막전을 치른다.

조이뉴스24 장충체육관=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흥국생명 이다영 "1, 2세트 너무나 긴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