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 신인 투수 김진욱 '3억7천만원' 계약 마쳐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좌완 유먕주 김진욱과 계약을 마무리했다. 롯데 구단은 김진욱과 계약금 3억7천만원에 사인했다고 21일 발표했다.

김진욱은 강릉고 졸업 예정으로 2021년 신인 2차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번으로 롯데가 지명했다. 김진욱은 신장 185㎝ 체중 90㎏로 당당한 체구다.

그는 고교 투수들 중에서 최상위권 커맨드와 슬라이더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구단은 "고교 시절 우수한 경기 운영 능력을 선보여 앞으로 팀내 선발투수로 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고 기대했다.

롯데 자이언츠가 2021년도 신인 2차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로 지명한 왼손투수 김진욱과 계약금 3억7천만원에 계약을 맺었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가 2021년도 신인 2차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로 지명한 왼손투수 김진욱과 계약금 3억7천만원에 계약을 맺었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김진욱은 계약을 마친 뒤 "내 능력을 높게 평가하고 좋은 조건을 보장해 준 팀에 감사하다"며 "드래프트 지명 후 차분하게 몸을 만들며 준비했다. 매일 잠들기 전 사직구장 마운드 위를 오르는 모습을 상상해왔다. 계약을 마치고 이제는 정말 프로선수가 된 만큼 주위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앞으로 준비 과정에 대해서도 말했다. 김진욱은 "롯데 구단의 기대가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일단 프로 첫 시즌을 맞는 만큼, 팀 스타일과 분위기를 빠른 시간 안에 몸에 익히는 것이 첫 번째 목표다. 믿을 만한 좌완으로 1군의 부름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목표와 각오도 잊지 않았다. 김진욱은 "롯데가 긴 시간 동안 한국시리즈 우승이 없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며 "팀이 우승의 한을 풀어낼 수 있도록 꼭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신인 투수 김진욱 '3억7천만원' 계약 마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