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 확진' 트럼프 의료진 "상태 계속 좋다면 내일 퇴원"


 [뉴시스]
[뉴시스]

5일 외신에 따르면 숀 콘리 주치의 등 의료진이 월터 리드 군 병원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트럼프 대통령의 상태가 나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브라이언 가리발디 박사는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처럼 상태가 계속 좋다면 우리 계획은 이르면 내일 백악관에 돌아가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퇴원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콘리 주치의는 이날 트럼프 대통령이 확진 이후 두 차례 혈중 산소 포화도가 떨어지는 일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콘리 주치의에 따르면 지난 2일에는 고열과 함께 산소 포화도가 일시적으로 94% 밑으로 떨어졌고, 약 2ℓ의 공급이 이뤄진 후 포화도가 95% 이상으로 돌아왔다. 3일 아침에도 산소 포화도가 떨어져 스테로이드제 덱사메타손을 복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콘리 주치의는 이같은 사실을 제대로 밝히지 않았다. 이에 대해 "병의 경과를 다른 방향으로 이끌지도 모를 어떤 정보도 주고 싶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콘리 주치의는 X-레이나 컴퓨터단층촬영(CT) 사진상 폐손상이 있는지, 음압 병실에 있는지 등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일(현지시간) 새벽 트윗을 통해 자신과 멜라니아 여사의 확진 판정 사실을 알렸고, 이후 워싱턴DC 인근 메릴랜드주 월터 리드 군 병원으로 이동해 입원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확진' 트럼프 의료진 "상태 계속 좋다면 내일 퇴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