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외수 장남 “아버지, 뇌출혈 수술 후 좀처럼 호전되지 않아”


투병 중인 이외수 [이외수 SNS]
투병 중인 이외수 [이외수 SNS]

이 작가의 장남인 한얼씨는 1일 이 작가의 트위터를 통해 “음력 8월 15일 아버지의 생일이기 때문에 우리 가족에게 한가위 이상의 의미가 있는 날”이라며 “올해는 아버지가 입원 중이셔서 해마다 생신상에 올리던 삶은 계란을 드릴 수 없어 참 마음이 아프다”고 전했다.

이씨는 “아버지는 지난 3월 말 뇌출혈 수술을 받으셨다”며 “수술은 성공적이었고, 수 주 만에 눈을 떠서 일반 병실로 옮길 수 있으셨다”고 운을 뗐다.

그는 “그 후엔 재활병원으로 옮겨 재활 치료를 시작하셨다”며 “당시엔 의지가 강하셔서 금세 일어 설 것만 같았고, 실제로 하루하루 눈에 띄게 좋아지셨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예상과 달리 회복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있다”며 “아직 연하장애를 갖고 계셔서 입으로 음식물을 삼키는 것, 말씀하시는 것 등이 힘드신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 “얼마 전엔 폐렴까지 찾아와서 급하게 일반 병원으로 옮기기까지 하셨다”며 “어머니께서 일찍 발견하신 덕분에 다행히 빠른 조치를 할 수 있어 폐렴은 잡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씨는 “아버지에 대한 좋은 소식이 생기면 바로 여러분들께 소식을 들려 드리고 싶었는데, 좀처럼 호전 되지가 않으셔서 그러지를 못했다”며 “기다리시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앞으로는 좋은 소식이든 나쁜 소식이든 자주 전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외수 장남 “아버지, 뇌출혈 수술 후 좀처럼 호전되지 않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