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 시대 추석…이통3사 "언택트로 즐기세요"


영상통화·AR·VR 등 편리한 서비스와 놀거리 '풍성'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상 초유 고향을 찾지 않는 '언택트(비대면) 추석' 확산에 따라 이동통신 3사 추석 맞이 서비스도 달라졌다.

그간 가족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VOD 콘텐츠 할인과 각종 이벤트에 집중해왔다면, 올해는 '언택트 추석'을 위한 영상통화 서비스로 추석맞이에 분주한 상황. 집에서 추석을 보내는 '홈추족', '집콕족'을 위한 드라마·영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콘텐츠 할인 이벤트 등 놀거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부모님 보고싶다면 영상통화 이용하세요

30일 SK텔레콤은 고향을 찾지 못하는 이들의 그리움 해소를 위해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 활용법을 소개했다.

'미더스'를 활용하면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차례도 거뜬히 치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더스는 최대 100명까지 영상통화 참여가 가능하며 모바일 화면에는 4명, PC∙태블릿 화면에는 8명까지 표시된다. 특히 참여자가 화면 표시 숫자를 넘을 경우 사용자의 음성을 감지, 발언하는 사람을 자동으로 화면에 표시해주는 기능을 갖췄다.

미더스 모바일 버전은 이통 3사와 알뜰폰 이동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사용 가능하고, PC·태블릿은 모바일 인증된 T아이디를 통해 로그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모델이 그룹영상통화 솔루션 '미더스'로 멀리 떨어진 가족과 대화하는 모습. [출처=SKT]
SK텔레콤 모델이 그룹영상통화 솔루션 '미더스'로 멀리 떨어진 가족과 대화하는 모습. [출처=SKT]

KT의 영상통화 서비스 '나를'를 활용한 비대면 추석 안부인사도 가능 하다.

'나를'은 3D아바타, AR이모티커를 활용한 영상통화 앱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면회가 금지된 노인요양원 '안심 면회'에 활용된 바 있다.

통신사에 관계 없이 최대 8명까지 그룹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통화 중 사진이나 파일전송이 가능하고 유튜브 함께 보기, 그림퀴즈 등의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KT는 추석을 맞아 AR스티커, 마스크 등에 추석 테마 콘텐츠를 늘렸다. 송편먹는 토끼, 달토끼, 보름달 이모티커 등이다. 또 코로나로 함께 하지 못하는 가족들이 차례상 등 배경을 두고 영상통화를 할 수 있도록 '배경' 기능도 새로 추가했다.

나를 앱은 5G·LTE 사용자 모두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등에서 받아 무료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U+tv 가족방송' 서비스도 가족과 친지를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덜고 직접 대면하지 않더라도 '언택트 추석'을 보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U+tv 가족방송' 앱을 이용하면 U+tv로 일대일 생방송 중계가 가능하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앱 스토어에서 'U+tv 가족방송(직캠)'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생방송'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화면이 실시간으로 원하는 U+tv에 중계된다.

자녀들은 고향에서 친지들이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보내주는 차례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TV에서 시청할 수 있고, 부모님들은 얼굴을 보지 못해 아쉬웠던 자녀들의 안부 영상을 TV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로 방송을 보내는 자녀와 TV를 보고 있는 부모님이 직접 대화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영상과 음성은 상대편 TV로 송출되며, 반대로 IPTV 사용자는 리모콘 조작으로 음성을 상대편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또 LG유플러스는 10월 2일까지 가족 단체 카톡방에 U+tv 가족방송을 소개하는 이미지를 공유하고 인증하는 사람에게 커피머신, CJ더쿠킷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 모델이 'U+tv 가족방송'을 활용하고 있는 모습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U+tv 가족방송'을 활용하고 있는 모습 [출처=LG유플러스]

◆드라마·게임부터 AR·VR까지 즐길거리·볼거리도 풍성

이통 3사는 집에서 추석을 즐기는 '홈추족' '집콕족'을 위한 게임, VOD, AR·VR 콘텐츠 할인 이벤트도 잇따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언택트 추석을 맞아 다양한 AR·VR 콘텐츠를 마련했다. '점프 AR앱'으로 보름달에 본인 얼굴을 합성해 명절 인사를 할 수 있고 '점프 VR앱'으로는 YB, 로맨틱펀치, 난타 독점 VR공연을 보고, 독도로 VR여행을 갈 수도 있다.

점프 AR앱을 실행한 뒤 AR 추석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본인 얼굴을 보름달에 자동 합성돼 'AR 추석 인사 카드'를 만들 수 있다. 또 이렇게 만든 이미지를 점프 AR 앱 내 오픈갤러리에 해시태그 '언택트추석'을 달아 올리면, 홍삼 선물 세트와 카카오톡 점프냥이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을 수도 있다.

YB(윤도현), 로맨틱펀치, 소닉스톤즈, 난타 등의 VR공연 영상도 볼 수 있다. 특히 YB는 10집 타이틀곡 '나는 상수역이 좋다' VR 뮤직비디오를 점프 VR 앱에서 공개한다.

아울러 국내외 VR 여행 영상도 제공한다. 국내서도 평소 가보기 힘든 명소를 선정해 VR 영상으로 보여주는 컨셉의 '신선배송' 시리즈를 통해 독도, 삼척 포카리폭포, 초록물결 순천만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등 해외 유명 도시를 VR 영상으로 투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SK텔레콤 점프AR 추석 이벤트 [출처=SKT]
SK텔레콤 점프AR 추석 이벤트 [출처=SKT]

KT는 OTT '시즌'과 IPTV '올레 tv'를 통한 추석 특집관 운영, 각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시즌'을 통해 영화와 드라마 몰아보기 할인·무료 혜택과 추석맞이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인스타그램 추석맞이 경품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시즌에서는 '트롤:월드투어' '나의 첫번째 슈퍼스타' '인비저블맨' 등 150여편의 영화 소장용 VOD를 30% 할인하고, 최신 영화를 1천원에 즐길 수 있는 1천원 특가 프로모션 진행한다.

올레 tv에서는 '해피추석 마음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4일까지 '올레 tv' 특집관 내 최신영화를 구매하고, 시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루 100명씩 즉시 추첨해 총 600명에게 GS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2만원을 증정한다.

올레 tv 특집관은 추석 명절을 겨냥한 '오케이 마담' '오! 문희' 등을 포함해 50여편의 최신영화로 구성했다.

아울러 KT는 '게임박스'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박스'는 통신사에 관계 없이 월 4천950원의 이용료만 내면 110여종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게임박스 출석체크 이벤트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되며, 3일 이상 접속해서 출석체크 도장을 찍으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신세계상품권 10만원, 2등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5만원, 3등에게는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KT 모델들이 게임박스 출석체크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출처=KT]
KT 모델들이 게임박스 출석체크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출처=KT]

LG유플러스도 IPTV 'U+tv'에서 10월 4일까지 VOD 콘텐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월정액 신규 가입자에 추석 장보기 지원금 5만원을 지원하거나 추석 기간 드라마 '정주행'을 위한 월정액 할인, 영화 VOD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U+영화월정액'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추석 장보기 지원금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U+영화월정액'은 인기 영화, 해외드라마 등 4만여 편의 VOD콘텐츠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와 별개로 추석 연휴 '집콕족'을 위해 놓친 드라마·예능을 몰아볼 수 있는 'U+tv' 월정액 상품 가입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는 ▲CJ ENM 채널의 콘텐츠 이용이 가능한 CJ월정액 가입 시 2개월간 50% 할인 ▲JTBC월정액 가입 시 2개월차 월정액 무료 제공 ▲MBC, MBC에브리원 등 MBC 채널의 콘텐츠 이용이 가능한 'MBC ALL 월정액' 가입 시 9천원 상당 VOD쿠폰 증정 ▲TV조선·채널A·MBN 월정액 가입 시 각각 7천원 상당 VOD쿠폰 증정 등이다.

VOD 구매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반기 인기작은 최대 50%, 추석 연휴에 보기 좋은 인기 영화시리즈 패키지는 30% 저렴한 가격으로 시청할 수 있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 시대 추석…이통3사 "언택트로 즐기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