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秋)캉스 어때요?…호텔업계, 힐링 마케팅 나선다


스파 패키지·가을 객실 패키지·고메 홀리데이·풀 문 위시 등 다채로운 이벤트 준비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호텔업계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추석 패키지를 선보이며 고객 사로잡기에 분주하다. 코로나19 여파로 명절 연휴 이동을 최소화하자는 분위기 속에서, 도심 내에 특별한 추석을 즐길 수 있는 호캉스가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올 추석 연휴는 코로나19의 감염 전파 우려로 평년에 비해 귀성을 포기하거나 연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시내에서 '추(秋)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이 포함돼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특급호텔들은 호캉스족이 원하는 스타일의 휴가 패키지를 잇따라 출시, 투숙률을 높이는 데 집중하는 모습이다.

 [롯데호텔]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질 추석 연휴를 예상해 지친 심신을 재충전 해 줄 스파 패키지 '올 어바웃 힐링(All About Healing)'을 선인다. 최근 선보였던 연휴 패키지 상품들이 숙박 자체가 강조되는 상품이었다면 올해 추석은 코로나 블루로 지친 심신을 풀어줄 적기로 삼을 수 있도록 스파 특전을 강화한 것이 주목할 점으로 꼽힌다.

추석 명절 음식 또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 드라이브 스루로 선보이며 특별방역기간인 추석에 외식보다 집에서의 격식 있는 식사를 선호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패밀리 개더링(Family Gathering)',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딜라이트 박스(Delight Box)'를 각각 출시하여 추석 음식 준비에 대한 부담을 한시름 덜어주고, 연휴 기간의 가사 노동을 맛있는 식사와 함께 하는 힐링으로 대체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롯데호텔은 지난 21일,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추석 연휴를 포함한 가을 객실 패키지 '어텀 온(Autumn ON)'을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했다. 자사 공식 채널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코로나 사태로 '집콕 문화'가 발빠르게 퍼져 나가며 주요 유통채널로 떠오른 라이브 커머스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이커머스(e-commerce·전자상거래)의 합성어로판매자가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증을 즉각 해소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판매 다각화 전략으로서 라이브 커머스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추후 고객의 편리한 언택트 쇼핑을 위해 당사의 공식 채널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명절 기간 여유로운 휴식과 미식을 즐기려는 호캉스족을 겨냥한 힐링 패키지도 다양하다.

서울신라호텔은 야외 정원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디너 코스부터 오롯이 객실에서만 보내는 '방콕' 휴식까지, 취향에 맞는 휴식을 보낼 수 있도록 선택지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매년 추석 연휴에 대규모의 이벤트를 선보이던 서울신라호텔은 올해 행사 규모를 줄이고 야외 정원에서 한식을 즐기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영빈관 후정에서는 통상 600명 규모의 행사를 진행하지만 이번 추석에는 입장 인원을 90명으로 제한해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안전과 위생에도 특별히 신경 쓴 것이 특징이다.

다음달 2일까지 운영되는 '고메 홀리데이'는 추석의 정취를 느끼며 한식 코스와 와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만찬을 진행한다. 라이브 재즈 공연이 가을 밤을 낭만을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고메 홀리데이'에 제공되는 식사는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저트까지 한식으로 구성해 수확의 풍성함을 즐기는 추석의 의미를 곱씹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갈비구이를 영빈관 후정에서 직접 구워 제공해 맛은 물론 보는 재미도 더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이국적인 경관을 자랑하는 리조트 내에서 휴식, 미식, 액티비티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땡스기빙데이 위드 파라다이스시티(Thanks Giving Day with Paradise City)'를 진행한다. 파라다이스시티 내 다양한 부대시설에서 인파 걱정 없이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인기 브랜드 제품들로 꾸려진 '휴식공간'과 추석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플레이 공간'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사랑하는 가족과 프라이빗한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추석 호캉스 패키지도 새롭게 출시했다. '풀 문 위시' 패키지는 그랜드볼룸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조식 세트와 아이들을 위해 준비된 이벤트로 풍요로운 호캉스를 누릴 수 있다. 또한 2박 전용 상품 ‘인조이 유어 파라다이스’ 패키지와 럭셔리 호캉스족을 위한 ‘스위트 인 파라다이스’ 패키지도 준비돼 있어 취향에 맞게 연휴를 즐길 수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추석을 맞이해 나와 가족에게 진정한 휴식을 선물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추석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지금, 워커힐의 추석 패키지는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지역간 이동 대신, 가까운 가족들과 함께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도심 속 휴식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그랜드 워커힐 '풀문@그랜드(Full Moon @ GRAND)'패키지는 그랜드 워커힐 딜럭스룸 1박에 더해 조식과 윷놀이 세트가 제공돼, 우리 명절 고유의 전통놀이를 즐기며 따뜻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비스타 워커힐 '홀리데이 이스케이프@비스타(Holiday Escape@VISTA)'에는 비스타 딜럭스룸 1박과 조식을 기본으로 보드게임 1종(할리갈리)을 객실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두 패키지 모두 명절을 맞아 다복을 기원하는 마음에서 100%당첨 스크래치 복권 1종이 증정돼 풍성한 연휴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스크래치 복권 당첨시에는 비스타 주니어 코너 스위트룸 숙박권, 그랜드 딜럭스 스위트룸 숙박권, 비스타 딜럭스 룸 숙박권, 그랜드 딜럭스룸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레스케이프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

신세계조선호텔의 부티크호텔, 레스케이프(L'Escape)는 호텔에서의 꿈 같은 하루를 선사할 '꿈의 파리(Paris de reve)' 패키지를 출시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가을 에디션 '꿈의 파리'는 뷰티, 패션 등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고자 하는 프렌치 센슈얼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DIDIER DUBOT)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한정판 주얼리 제작, 팝업 룸을 상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티 살롱에서 특별히 선보이는 스페셜 디저트 & 티 세트로 우아하게 즐기는 프렌치 감성의 추캉스를 제안할 계획이다.객실타입은 스탠다드, 디럭스, 스위트 3타입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21만원(세금 별도)부터다. 모든 패키지 이용 고객은 투숙 기간 동안 호텔 23층 스위트룸에 방문해 다양한 디디에 두보 주얼리 제품이 전시된 '프라이빗 팝업룸'을 이용할 수 있다. 레스케이프와 디디에 두보의 한정판 주얼리는 물론, 다양한 시그니처 컬렉션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10% 할인권을 제공하며, 호캉스를 즐기며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을 마련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秋)캉스 어때요?…호텔업계, 힐링 마케팅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