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0 부산 e스포츠 아카데미 데이터분석가 과정' 개시


총 8회차 교육으로 진행…e스포츠 분석 인력 양성 목표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부산 e스포츠 아카데미 데이터분석가 과정'이 앞으로 한달 간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해 진행된다.

24일 부산시에 따르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 내 전문성 있는 e스포츠 데이터분석가 양성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총 8회차로 구성된 교육은 데이터를 다루기 위한 기초 도구 학습부터 실제 데이터 분석을 위한 분석 기법 교육까지 진행한다.

1~4회차 교육은 e스포츠 데이터를 다루기 위한 팬더스 기초·심화, 기초 분석기법 교육이며, 5~8회차 교육은 웹데이터 수집 자동화를 위한 크롤링기초·심화 등으로 구성했다. 또 채종훈 데이터그랩 분석가가 강사진으로 참여해 'e스포츠 선수 분석'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e스포츠 게임단의 분석 코치, 전력분석 등 현업 투입 가능한 전문인력 양성이 강의의 목표다.

7회차까지는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되며, 8회차 교육은 분석 리포트 작성 및 발표 등의 내용으로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내 강의실에서 현장 진행된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현업에서 이뤄지는 분석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교육해 실질적으로 취업에 연계할 수 있는 결과물을 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0 부산 e스포츠 아카데미 데이터분석가 과정'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