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 손 안의 AI"…카카오엔터프라이즈, '미니링크' 출시


차량 등 다른 기기와 연결해 사용가능…카카오톡 선물하기서 판매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1일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를 출시했다.

미니링크는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원하는 기기에 연결하면 이를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마트 기기다.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가 간편하며, 미니링크의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외부 기기로 들을 수 있어 캠핑 등 외부 여가 활동이나 운전 시 유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헤이카카오'와 같은 호출명 없이 버튼만으로 조작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미니링크 전면부에 위치한 웨이크업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정보나 기능을 말하면 된다. 미니링크의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자체 스피커, 스마트폰·외부기기 등 출력 스키커 설정을 바꿀 수 있다.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보내기도 가능하다. 미니링크 오른쪽의 카카오톡 버튼을 짧게 한번 누르면 나에게 온 메시지를 읽어주며, 짧게 두번 누르면 읽고 있던 채팅방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아울러 이용자의 음성을 깨끗하게 처리해주는 노이즈 캔슬링, 에코 캔슬링 기능을 기본 탑재해 야외에서도 소음에 방해받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미니링크는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i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미니링크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가격은 미니링크 본체 3만2천300원, 캐릭터 케이스 패키지는 4만1천300원이다. 미니링크는 헤이카카오 안드로이드 앱의 '기기관리' 설정에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iOS는 4분기 중 지원될 예정이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 손 안의 AI"…카카오엔터프라이즈, '미니링크'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