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장비산업 경쟁력 강화 포럼 개최…18일 오후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연구장비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혁신방안을 모색하는 ‘2020 연구장비산업 경쟁력 강화 포럼’을 9월 18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연구장비산업의 현재와 미래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연구장비산업의 현재와 미래가치, 생태계 조성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1부 연구장비산업의 현재 세션에서는 김석필 부사장(H&P 파트너스), 공재현 선임기술원(KBSI), 박인용 팀장(KRISS), 유병헌 선임연구원(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등이, 2부 연구장비산업의 미래 가치 세션에서는 최정욱 센터장(기술과 가치), 조복래 대표(모듈싸이), 박한오 회장(연구장비산업협회 회장) 등이 발제한다.

또한 3부에서는 김기범 교수(서울대 재료공학부)를 좌장으로 이태걸 KRISS 부원장, 이영국 연구재단 단장, 박한오 회장, 조복래 대표, 김영주 연세대 기계공학부 교수가 참여해 생태계 조성을 위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의 모든 내용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2020 연구장비산업 경쟁력 강화 포럼 [과기정통부]

한편 포럼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었던 일자리 박람회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별도의 온라인 행사로 변경 추진한다. 이에 따라 ‘2020 연구장비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10월 12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상국기자 skchoi@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