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학상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 연임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보사 초대 대표…성공적으로 시장 안착 평가

 [교보라이프플래닛]
[교보라이프플래닛]

이학상 대표는 지난 2013년 12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로 출범한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설립 추진단장 및 초대 대표를 맡아 국내 인터넷 보험시장의 개척 및 확장에 기여해왔다는 평가다.

이 대표는 국내 최초로 보장분석서비스인 ‘바른보장서비스’와 모바일슈랑스를 도입해 생명보험업계의 인슈어테크 트렌드를 선도하고, 카카오페이, 토스, 뱅크샐러드 등 플랫폼 기업과의 사업을 확대했다.

또한 인터넷보험 활성화를 위한 금융당국의 규제 개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디지털보험시장 확장에 기여한 점을 높게 인정받았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2015년부터 생명보험업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해오고 있으며, 올 상반기 25회차(2년 이상) 계약 유지율은 업계 내 가장 높은 79.55%을 기록했다.

또한 금융권 최초로 오픈인증서비스를 도입했으며, 모바일 청약∙자필서명, 지문∙간편인증∙간편결제시스템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개선시켰다.

특히 지난 6년간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다수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고, 대내외 주요 수상을 연이어 받았다. ‘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웹어워드코리아’ 5년 연속 수상했으며, ‘(무)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과 '(무)꿈꾸는e저축보험'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우수 금융신상품'으로 선정됐다.

이 대표는 미국 메릴랜드대학교와 코네티컷대학교 대학원(수학 전공)을 졸업한 뒤 현지 보험사에 근무하며 보험전문가로서 경력을 쌓았고, 2001년 교보생명에 입사해 상품마케팅실장, e비즈니스 사업추진단 담당 임원 등을 역임했다.

이학상 대표는 "2013년 출범 이후로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해왔으며, 그 결과 성장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며 “국내 대표 디지털보험사로서 인슈어테크 확장과 디지털보험시장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혁신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보험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보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표의 임기는 2년으로 2022년 9월까지다.

허재영 기자 hurop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학상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 연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