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쿠쿠, 수해지역에 생활가전제품 지원 外


쿠쿠 시흥사업장 [사진=쿠쿠]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쿠쿠, 수해지역에 생활가전제품 지원

쿠쿠가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수재민에게 생활가전제품을 지원한다. 11일부터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수해 지역에 쿠쿠 전기밥솥 150대와 공기청정기 50대가 전달된다.

이번 긴급 지원은 쿠쿠 사회복지재단의 '사랑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최근 발생한 잦은 폭우와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본 재해재난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삼성 어메이징 위크' 진행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 14일부터 20일까지 '삼성 어메이징 위크' 기획전을 연다. 하루에 한 모델씩 한정수량으로 준비하는 '오늘의 특가'를 통해서는 양문형 냉장고(846L)를 115만 원대, 그랑데 의류건조기(16KG)를 111만 원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486L)를 149만 원대로 판매한다.

삼성 어메이징 위크 행사 모델을 2품목 이상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48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주며,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나 롯데온(ON)에서 행사 모델을 구매한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삼성전자 대형·IT·PC 가전 중 상품 하나를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또 행사 기간 삼성전자 행사상품을 구매한 뒤 오는 30일까지 동영상, 포토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동영상 리뷰를 남긴 고객에게는 엘포인트 5만 포인트를, 포토 리뷰를 남긴 고객에게는 도미노 피자 세트 기프티콘을 준다.

◆소니, IBC 2020서 최신 리모트 솔루션 선보여

소니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IBC(International Broadcasting Convention) 2020'을 통해 방송 및 콘텐츠 제작자들의 원격 및 가상 프로덕션을 지원하는 'ELC(Enhanced Live-production Control System)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선보였다.

[사진=소니]

이 솔루션은 간소화된 뉴스 및 라이브 제작을 위해 특별 설계된 솔루션이다. 라이브 제작을 위한 다양한 장비를 시스템이 자동으로 제어해 기존 스튜디오 환경에서 벗어나 원격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소니에 따르면 미국 주요 방송사 4곳이 60개가 넘는 ELC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도입해 원격으로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로라스타, 한샘 디자인파크 잠실점 등 추가 입점

로라스타가 한샘 디자인파크 잠실점과 현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롯데백화점 본점에 추가 입점했다. 로라스타는 옷감 손상을 줄이면서 다림질, 살균이 가능한 의류관리기로, 전 세계 4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영국 왕실에서 사용하는 의류관리기로도 선택된 바 있다.

국내에서는 2017년 론칭 이후 현재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킨텍스점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센텀점, 부산본점, 창원점, 대구점, 광복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본점, 타임스퀘어점, 경기점, 하남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점, 대구점, 마산점, 김해점, 광주점 ▲갤러리아백화점 본점, 광교점 ▲한샘 디자인파크 잠실점 ▲한섬 더 캐시미어 현대본점, 도산공원점 등에 입점했다.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프리마돈나 XS' 출시

드롱기가 전자동 커피머신 '프리마돈나 XS'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드롱기의 내부 디자인 기술을 적용해 작은 공간에서의 활용성을 높였다. 버튼을 한 번 터치하면 에스프레소부터 아메리카노 등을 동시에 2잔까지 추출할 수 있다.

[사진=드롱기]

또 13단계로 원두 굵기 조절이 가능한 커피 그라인더와 온도제어가 가능한 '라떼크레마(LatteCrema)' 시스템을 탑재해 원하는 취향의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우유 용기 자동세척기능과 추출기 분리가 가능해 세척과 관리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