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밀레, '세제 자동 투입' 식기세척기 8종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밀레, '세제 자동 투입' 식기세척기 8종 출시

밀레코리아가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하는 식기세척기 'G 7000' 시리즈 8종을 출시했다. 이 시리즈는 이중센서를 통해 식기의 양은 물론 오염도에 따라 적당량의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해주는 '오토도스(AutoDos)' 기능을 최초로 갖췄다. 오토도스 전용으로 특수 설계된 분말 과립 세제 '파워디스크(PowerDisk)'는 회전을 통해 기기 내 세제를 고루 분포시켜 보다 깔끔한 세척을 돕는다.

또 이 시리즈는 밀레 제품 최초로 국그릇 같은 오목한 식기들을 깨끗이 씻을 수 있도록 하는 '아시아 플렉스라인 바스켓'을 적용했다. 이 외에도 약 40~41dB의 저소음 기능과 프로그램이 끝나면 도어가 자동으로 10cm 정도 열려 식기 건조에 도움을 주는 '오토오픈(AutoOpen) 건조' 기능,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두면 매일 같은 시간 기기가 알아서 작동해 설거지를 쌓아둘 일이 없는 '오토스타트(AutoStart)' 기능 등을 탑재했다.

◆교원그룹, 서울교대에 공기청정기 기증

교원그룹이 서울교육대학교에 웰스 공기청정기 93대를 기증했다. 이번 기증은 한국 교육 산업을 이끌어 나갈 예비 교사들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교원 측은 웰스 공기청정기를 서울교대 전 강의실에 설치해 미세먼지 저감형 캠퍼스 구축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사진=교원그룹]
[사진=교원그룹]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지난해 3월부터 이어온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양 기관은 언어, 수리, 과학 주요 3개 영역의 융합 창의력을 진단하는 '교원 CQ' 관련 연구를 지속 추진한다. 또 교원그룹은 서울교대뿐만 아니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도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외 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정기 창의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엔비디아, GTC 2020서 신규 '딥 러닝 인스티튜트 강좌' 공개

엔비디아가 다음 달 5일부터 9일(미국 시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엔비디아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TC)에서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DLI) 신규 강좌 3개를 개설한다. 신규 강좌는 강사 주도형 워크샵으로, 딥 러닝, 추천 시스템, 트랜스포머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초 강의들로 구성된다.

DLI는 가상 교실에서 엔비디아 인증을 받은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핸즈온 원격 학습으로 이뤄진다. 수강생은 실시간으로 강사들이나 동료들과 서로 소통하며 아이디어를 작성하거나 대화형 코딩 문제를 해결하고, 과목별 DLI 인증서도 취득할 수 있다. GTC 2020의 DLI는 전세계에 제공되며, 일부 강좌는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로 이용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 디자인 PB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 출시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무선 물걸레 청소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롯데하이마트의 네번째 디자인 PB 상품이다. 디자인은 'iF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수상한 최중호 산업디자이너가 담당했으며, 제조와 품질 테스트는 생활가전 전문 제조사인 '신일전자'가 맡았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이 제품은 기존의 물걸레 청소기에 적용된 곡선형태를 직선으로 바꾸고 불필요한 버튼들을 제거해 심플하게 디자인했으며, 분리형 물통과 물 분사 기능을 탑재해 실용성을 높였다. 물걸레 헤드에 달린 분사기로 청소할 바닥에 물을 뿌려가며 청소할 수 있다. 헤드에는 2개의 LED 램프도 탑재됐다. 완충시간은 약 3시간 30분이며 한번 완충 시 최대 30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본체와 패드로 구성되며 가격은 19만 9천 원이다.

◆전자랜드, '추석 효도가전 미리 구매' 프로모션 진행

전자랜드가 오는 30일까지 '추석 효도가전 미리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전자랜드는 안마의자, 이미용기기, 김치냉장고를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나 스페셜 롯데카드로 10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휴테크·오씸의 안마의자, 원텍 탈모치료기 행사 제품을 하나카드로 12·24개월 할부 결제한 고객에게 구입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 캐시백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삼전자·LG전자·위니아의 김치냉장고, 휴테크 안마의자, 금호전기 LED 두피모발관리기, JMW 드라이어, 필립스 면도기 등 일부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만 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김치냉장고 캐시백 증정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에 구매한 고객에게 한정되며 재고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밀레, '세제 자동 투입' 식기세척기 8종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