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외교1 최종건, 행안 이재영, 해수 박준영, 법제처 이강섭


청와대, 차관급 9명 인사…농진청 허태웅, 특허청 김용래, 새만금 양충모, 보훈처 이남우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차관급 9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날 새롭게 임명된 9명은 법제처 이강섭 처장, 외교부 최종건 제1차관, 행정안전부 이재영 차관, 해양수산부 박준영 차관, 농촌진흥청 허태웅 청장, 특허청 김용래 청장, 새만금개발청 양충모 청장, 국가보훈처 이남우 차장, 공정거래위원회 김재신 부위원장 등이다.

이강섭 신임 법제처장은 1964년생으로 서울 양정고와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학위와 미국 시라큐스대에서 법학 박사학위를 각각 받았다.

이강섭 [청와대]
이강섭 [청와대]

최종건 신임 외교부 1차관은 1974년생으로 호주 올세인츠칼리지고와 미국 로체스터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에서 정치학 석사학위와 미국 오하이오주립대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최종건 [청와대]
최종건 [청와대]

이재영 신임 행정안전부 차관은 1966년생으로 광주진흥고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엑시터대학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재영 [청와대]
이재영 [청와대]

박준영 신임 해양수산부 차관은 1967년생으로 경기 수성고와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박준영 [청와대]
박준영 [청와대]

허태웅 신임 농촌진흥청장은 1965년생으로 서울 서라벌고와 서울대 농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환경보건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허태웅 [청와대]
허태웅 [청와대]

김용래 신임 특허청장은 1968년생으로 서울 영락고와 연세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리즈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김용래 [청와대]
김용래 [청와대]

양충모 신임 새만금개발청장은 1963년생으로 전북 전라고와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학위와 미국 듀크대에서 정책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양충모 [청와대]
양충모 [청와대]

이남우 신임 국가보훈처 차장은 1967년생으로 서울 명지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샌디에이고(UCSD)에서 국제관계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남우 [청와대]
이남우 [청와대]

김재신 신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은 1968년생으로 서울 화곡고와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개발연구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와 미국 미시간주립대에서 재무관리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김재신 [청와대]
김재신 [청와대]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외교1 최종건, 행안 이재영, 해수 박준영, 법제처 이강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