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인클루시브 하우스’, 新 주거공간 선보이는 고품격 생활숙박시설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인천 송도에 특별한 커뮤니티와 새로운 공간 경험이 가능한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하우스’가 선보일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일원에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을 이달 20일 오픈할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전용면적 77~191㎡, 608실 규모로 조성되며, 송도국제도시 내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중소형 평형이 약 95%를 차지한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이 선보이는 올인클루시브 하우스는 뉴욕 서비스 레지던스를 모티브로, 생활을 특별하게 만드는 다양한 공간과 커뮤니티가 포함된 신개념 라이프 공간을 뜻한다.

보통 올인클루시브는 최고급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객실과 식음료, 엑티비티 체험, 부대시설 이용 등 모든 것이 포함된 상품을 언급할 때 주로 쓰이는 단어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이션에서는 가방만 들고 와서 살 수 있도록 모든 것이 갖춰진 주거공간이란 의미에서 국내 최초로 올인클루시브 하우스 컨셉을 도입했다.

이를 위해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총 다섯가지 컨셉트의 커뮤니티 공간을 갖춰수준 높은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지하 1층에 위치한 ‘컨시어지 하우스’는 로비라운지와 리셉션데스크, 대여금고, 와인 라이브러리, 북라운지, 냉장택배보관실, 세대창고, 우편함 등이 마련되며, 3층에는 각종 커뮤니티 공간이 추가로 마련된다.

힐링 공간인 ‘배스하우스’에는 사우나, 샤워룸, 드라이 사우나 등의 시설과 인도어풀, 키즈풀이 들어서며, 레저를 통한 사교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에는 클럽라운지, 골프클럽, 퍼팅가든, 테라피가든, 피트니스클럽, 스트레칭존, GX룸 등이 계획되어 있어 소통의 장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3층에는 카페테리아, 비즈니스 라운지 등으로 활용 가능한 ‘커먼하우스’가 조성된다.

게다가 주목할 만한 커뮤니티는 4층에 계획돼 있는 조경공간인 ‘그린하우스’다. 실제 뉴욕 서비스 레지던스 루프탑 가든과 같은 분위기로 기획돼 단지 내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며 자연을 가꾸는 그리너리 라이프를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시설에 걸맞은 여러 호텔식 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한다. 카셰어링, 방문세차, 이사·정리수납, 하우스키핑, 드라이클리닝, 중고물품 매입 서비스 등 생활편의 서비스가 마련되며, 요트, 그림렌탈, 플라워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수준 높은 취미·여가 생활을 돕는다. 또한,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입주민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한다. 입주민들은 커뮤니티 시설 및 서비스와 관련해 안내·예약·알림·결제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단지 내 각종 커뮤니티 시설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나를 위한 소비를 즐기며 강한 구매력을 보이는 이른바 ‘오팔세대’의 뉴노멀 중년들은 물론, 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통칭하는 MZ세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수준 높은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각 실에는 2.4m의 높은 천장고가 적용돼 높은 개방감을 선보인다. 또한, 건물 외부(일부)에서는 커튼월 입면이 적용되고, 실내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이 있어 보다 높은 공간 활용성을 누릴 수 있으며, 오피스텔과 달리 발코니공간이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현대건설은 1920~30년대 뉴욕에서 유행했던 럭셔리 예술양식 ‘아르데코 스타일’의 디자인을 외부에 적용하고, 내부에는 모던함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등 아파트와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갖춘 주거형 생활숙박시설로 공급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송도에서도 선호도 높은 역세권 단지로 지역에 들어서 우수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 자리한 코스트코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을 비롯해 이랜드몰(예정), 신세계몰(예정), 롯데몰(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연송초, 신정초, 연송고, 채드윅송도국제학교, 인천글로벌캠퍼스 등 다양한 시설을 통한 뛰어난 자녀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우수한 교통망을 통해 인접지역은 물론 서울 및 수도권 등 광역으로의 높은 접근성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가까우며, 제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등 진입이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광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일대에는 여의도공원의 약 2배 넓이에 달하는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달빛축제공원 등 대형 공원이 조성돼 있는 쾌적한 공세권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송도 랜드마크 시설로 예고된 송도워터프런트호수(예정)와 아암도 해안공원 등을 통해 오션 라이프의 정취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돼 아파트와 달리 투자에 대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별도 청약통장 없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 제한이 없다. 아파트처럼 개별등기를 통한 보유와 매매가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주택에 해당하지 않아, 주택 보유수에 따른 양도소득세 중과 및 종합부동산세 과세여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주택담보대출의 규제를 받지 않는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에 올인클루시브 하우스라는 새로운 주거공간 컨셉을 적용, 고급스러우면서도 힙한 공간으로 조성해 누구나 살고 싶은 셀럽하우스급 상품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특히 글로벌 시티인 송도에서도 핵심 입지에 자리하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에서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생활숙박시설과 함께 고급스러움으로 방문객을 압도하는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송도 스테이에디션’이 동시 분양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하며 이달 20일 오픈할 예정이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인클루시브 하우스’, 新 주거공간 선보이는 고품격 생활숙박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