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미애 장관 탄핵하라" 국민청원 21만명 돌파…청와대 답변은?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 탄핵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동의자 수가 13일 청와대 및 정부 답변기준인 21만명을 훌쩍 넘겼다.

1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올라온 '추미애 장관 탄핵'이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이날 오후 4시 20분 기준, 21만 2881명의 동의를 얻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조성우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 [조성우 기자]

앞서 지난 3월 청와대는 추미애 장관 해임 청원 동의자가 33만명을 넘자 한 차례 답변을 내놓은 바 있다. 청원인은 "최근 검찰 인사에서 통상적 인사주기가 무시됐고, 검찰총장의 의견 청취가 생략됐으며 정권 실세에 대한 수사진의 전원 교체가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이에 당시 청와대는 "법무부는 현안사건 수사팀을 유지해 기존의 수사 및 공판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했다"라며 "능력과 자질, 업무성과 등을 공정하게 평가하여 인사를 실시했다. 특정 성향이나 개인적 친분을 이유로 특혜성 인사를 하였던 것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추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은 이미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됐다. 지난달 23일 미래통합당과 국민의당이 제출한 추 장관의 탄핵소추안은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졌지만 재석 292명 중 찬성 109명, 반대 179명, 기권 4명으로 부결됐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미애 장관 탄핵하라" 국민청원 21만명 돌파…청와대 답변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