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e스포츠협회, 대전서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 교육' 진행


교육 정원 30명…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가 대전광역시에서 처음으로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교육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한다. 지역 자체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 e스포츠 활성화 및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e스포츠 산업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기획됐다.

 [자료=한국e스포츠협회]
[자료=한국e스포츠협회]

교육은 크게 견습심판 과정과 전문인력양성 과정으로 구분되며 각 과정은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다. 두 과정 모두 e스포츠 전문 연사 강연이 진행된다. 교육은 대전 지역에서 진행되며, 교육 정원은 각 과정별 30명이다.

교육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교육 수료증과 기념품이 수여되며, 이후 현장실습 기회도 부여된다. 또 대전시에서 개최되는 e스포츠 대회 운영인력으로 우선적으로 선발되고, 건립 예정인 대전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 파견될 기회를 얻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e스포츠에 관심있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선발이다. 다만 대전시 거주자와 대전 지역 대학생은 우선 선발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오는 26일 자정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e스포츠협회, 대전서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 교육'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