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자숨, 2020 식품기기전시회 참가…“워터핑샷 담금세척기 선보인다”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친환경 주방 선도 기업 ㈜자숨(대표 김병철)이 ‘제27회 식품기기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사)대한영양사협회 주최 주관으로 19일부터 20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자숨은 이번 전시회에서 워터핑샷 담금세척기 등 단체급식 세척 시스템과 함께 친환경 인증받은 주방세제, 액젤담금세제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

자숨 담금세척기는 특허 받은 수류 형성 구조의 세척 장치를 적용, 워터핑샷 형식의 세척수를 순환하여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세척하는 업소용 애벌 식기세척기이다. 사용 경험이 없는 작업자도 쉽게 조작 가능하다.

'워터핑샷' 기능은 스크류 노즐로 물과 버블(미세기포)을 회전하며 토출해 식기를 강력하게 세척할 수 있게 한다. 동시에 50~60℃의 고온를 유지하는 히팅 기능으로 기름때를 쉽게 세척해준다.

식기 세척이 필요한 학교, 병원, 관공서, 케터링 등의 단체급식 시설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업소용식기세척기로 출시된 만큼 많은 양의 식기를 한 번에 애벌 세척하기 때문에 시간적, 노동적 노력을 줄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밖에도 잔류세제 저감장치를 적용한 ‘플라이트 세척기’와 생분해도, 피부자극, 살균력 등 3종 테스트를 마친 ‘액젤담금세제’ 등을 홍보하고 ‘단체급식 컨설팅’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주방세제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주)자숨은 워터핑샷 담금세척기, 엠보 플라이트세척기 등 신개념 제품 개발을 주도하고 있으며 등록한 특허만 7건, 출원은 3건에 이른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