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2025년까지 전기차 113만대·수소차 20만대 보급 지원"


'그린 뉴딜' 현장점검 정책간담회서 미래차 인프라 정책지원 강조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정부가 미래형 산업구조 전환을 위한 '그린 뉴딜' 차원에서 2025년까지 전기차 113만대, 수소차 20만대 누적 보급을 추진 중인 가운데 여당이 적극적인 정책·입법 지원 방침을 재확인했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포진한 K뉴딜위원회는 12일 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미래차 혁신성장 및 조기전환 방안'을 주제로 정부, 민간기업,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정책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입장을 나타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오전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열린 K-뉴딜위원회 미래차 정책간담회에서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왼쪽 두번째)로부터 전기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뉴시스]

K뉴딜위원장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한국형 뉴딜 100대 대표과제이자 그린뉴딜 핵심과제가 친환경 모빌리티 확대"라며 "내연차에서 미래차로의 획기적인 전환을 이루는 분명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미래차 보급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해찬 대표는 "정부 미래차 확대를 위해 총 20조3천억원을 투자하고 2025년까지 전기차 113만대와 수소차 20만대를 보급해 미래차 시대를 앞당길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각국이 국가적 수준의 지원책을 가하는 만큼 우리도 보다 과감한 지원에 나서야 한다"며 "우리 기업이 미래차를 선도할 수 있도록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필요한 재정적·정책적 수단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와 여당은 ▲택배 배달용 화물이륜차·마을버스 등 전기차 전환 ▲전국 주요 고속도로망 초고속 충전기 설치 ▲공공기관 신규 차량 전기·수소차 의무화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은 "국회와 정부가 지원 정책을 입안해주면 더욱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더 편리한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친환경차가 기존차에 비해 비싼데 앞으로 가격도 대폭 낮춰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2025년까지 전기차 113만대·수소차 20만대 보급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