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시교육청-미리캔버스, 원격수업 역량강화 연수 실시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인천시교육청과 미리캔버스가 지난달 30일부터 이틀 동안 인천부평동초등학교에서 교육청 소속 선도교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미리캔버스는 IT기업 ㈜미리디에서 운영하는 디자인 플랫폼 서비스이다. 미리캔버스 이용자들은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미리캔버스 사이트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 수가 있다. 교사들 사이에서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디자인 플랫폼’으로 알려지면서, 학교 현장에서 원격수업에 필요한 영상이나 학습자료를 만드는데 사용되고 있다.

미리캔버스와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7월 말에 원격수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그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미리캔버스의 사용법과 원격수업 활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 자체 학습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교육청과 미리캔버스는 8월에 일반 교원 대상 온라인 연수도 진행할 계획이다.

미리캔버스 마케팅 담당자는 “인천시교육청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교육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연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리캔버스는 지난 11일에 누적 가입자 수 70만 명을 돌파했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교육청-미리캔버스, 원격수업 역량강화 연수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