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D2SF, 블록체인 스타트업 'DSRV LABS' 투자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검증받은 밸리데이터"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네이버의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D2SFD2 스타트업 팩토리'는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DSRV LABS'에 투자했다고 11일 발표했다.

DSRV LABS는 기술 중심의 검증인(validator)으로, 새로 생성되는 블록(정보 저장 단위)의 유효성을 검증하고 실시간으로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해 기업들이 쉽고 안전하게 지분증명(Proof-of-Stake)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기술력을 기반으로 테라·세로·코다·니어 등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검증인으로 활동 중이다. 특히 미국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 셀로에서는 '마스터 검증인' 인증을 획득했다. 니어에서는 검증인 자문위원회(NVAB)에 위촉된 바 있다.

DSRV LABS [사진=네이버]
DSRV LABS [사진=네이버]

이번 투자에는 테라, 블록크래프터스 등 블록체인 기업 및 전문가들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D2SF는 지난 2015년 5월 출범이후 현재까지 52곳의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했으며, 올해에만 17건의 신규 투자를 진행했다"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투자팀을 공개 모집 중으로 적극적인 투자 및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D2SF, 블록체인 스타트업 'DSRV LABS'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