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CG분야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오는 18일까지 참가자 모집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컴퓨터그래픽(CG) 분야 청년 구직자와 전문기업의 인력 매칭에 나선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컴퓨터그래픽(CG)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와 CG 전문기업 간 인력 매칭을 위한 '2020년 CG 리크루팅 캠프' 참가 희망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사진=과기정통부]
[사진=과기정통부]

이번 캠프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충청남도 아산 소재 교원연수원에서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채용분야별 직무 과제를 수행하고, CG 전문기업은 참가자들의 과업수행에 대해 지도 및 구직자의 직무능력을 평가하여 자사에 맞는 인재들을 직접 채용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기업들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마녀’의 CG 제작을 담당 했던 ‘위지윅스튜디오’, ‘킹덤’ 및 ‘터널’의 CG를 맡았던 ‘매드맨포스트’ 등 국내 대표적인 CG 기업 7개사가 참여하여 희망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7개사는 위지윅스튜디오, 모팩, 매드맨포스트, 비브스튜디오스, 엔진비주얼웨이브, 뉴토, 클린트로 구성됐다.

채용분야는 참여기업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2D, 3D, FX, 게임엔진 등 4개를 선정했다. 신청자의 개인별 포트폴리오를 검토하여 최종 캠프 참가자로 50명을 선발한다.

캠프 진행시 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채용 분야에 대한 멘토링, 기업과 청년들과의 네트워킹, 취업특강 등도 진행되며, 분야별 우수 과제에 대한 선정 및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송경희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더욱 어려워진 취업난 속에서 이번 CG 채용설명(리크루팅) 캠프가 CG 분야에서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인재들과 전문기업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실감콘텐츠의 핵심기반인 CG 산업의 선장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과 CG 콘텐츠 개발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2020년 CG 리쿠르팅 캠프' 참가 희망자는 18일까지 캠프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CG분야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