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남기 "태릉골프장 外 그린벨트 해제 안해…시장교란 엄정 대처"


정부, 오전 10시30분 주택공급 확대 방안 발표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태릉골프장은 검토하되 그 외 그린벨트는 미래세대를 위해 보전한다는 원칙 하에 대상으로 선정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주택공급확대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방안을 논의하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는 TF 회의 직후인 오전 10시30분 주택공급 확대 방안을 발표할 계획이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정소희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정소희기자]

홍 부총리는 "정부는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수급 양측면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번 공급 대책 수립 시 주택공급 물량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활용 가능한 모든 수단과 메뉴를 제로베이스에서 검토했다"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주택공급물량의 양적 확대와 함께 그 물량 내용 면에서 일반분양은 물론 무주택자·청년 등을 위한 공공분양, 장단기 임대 등이 최대한 균형되도록 고려했다"고 말했다.

특히 홍 부총리는 부동산 시장을 철저히 점검해 시장 교란행위에 엄정 대처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강력한 대책 추진을 통해 부동산시장 절대 안정을 도모하고, 철저한 시장점검을 통해 시장교란행위 발본색원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부처·지자체 등이 힘모아 대책을 마련할 수 있었던 것은 정당하게 땀 흘려 일하는 국민께서 주택가격 상승으로 느끼실 주거불안, 박탈감 문제를 덜어드려야 한다는 절박한 인식에 기반한 것"이라며 "정부의 부동산 안정화 정책의지는 확고하며 좌고우면 없이 견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남기 "태릉골프장 外 그린벨트 해제 안해…시장교란 엄정 대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